연예 연예일반

장윤주 "20대 모델시절 노출 강요 많았다" 상처 고백

뉴시스

입력 2024.01.18 09:45

수정 2024.01.18 09:45

[서울=뉴시스] 이소라(위), 장윤주. (사진=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 캡처) 2024.01.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소라(위), 장윤주. (사진=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 캡처) 2024.01.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재경 기자 = 방송인 이소라와 장윤주가 모델 활동 시절 노출 의상으로 힘들었던 일화를 고백했다.

이소라는 지난 17일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슈퍼마켙 소라'에 장윤주를 게스트로 초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소라는 "예전에 패션쇼를 했는데 그렇게 노출이 심한 옷을 입힌다. 다 오픈된 화이트 드레스를 입었다"며 "그 옷을 입고 딱 봤는데 조인성이 있어 가지고 당황했다. 너무 민망해서 오른쪽으로 딱 돌았는데 정우성이 있는거다"라고 떠올렸다.

이어 "너무 떨려서 몸을 돌았다.
신인도 아니었는데 그 사람들을 보니까 몸이 따로 움직이더라. 끝나고 정화가 얘기하더라 '너 왜 아까 왼발 오른발 같이 걸었어?' 나도 모르게 안 움직이는 거다"라며 로봇 워킹을 했던 당시를 회상했다.

장윤주도 "(모델 활동할 때) 늘 항상 나를 벗겼다. 그래서 어렸을 때는 그게 상처였다. 계속 뭔가 노출을 강요받았을 때가 많았던 거 같다. 그 당시에는 '이거를 내가 어떻게 컨트롤해야 하는 거지?' 이런 생각을 20대 초반에는 많이 했던 거 같다"고 했다.


어떻게 극복했냐는 질문에 "노출을 예술로 받아들이자. 이왕 노출을 할 거면 멋있게 하자. 그리고 완벽하게 하자. 이런 생각으로 마인드가 바뀐 것 같다"고 답했다. 이소라는 "만약에 영화에서 노출신이나 베드신 들어온다면 어떻게 할 거냐"고 물었다.
장윤주는 "언니 나 정말 잘 할 수 있어요"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공감언론 뉴시스 for364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