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통령·청와대

윤 대통령, 오늘 KBS와 신년 대담 녹화..현안 입장 밝혀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4 17:23

수정 2024.02.04 17:23

7일께 방송될 듯
정제된 발언 통한 메시지 전달 의도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4월4일 미국 순방을 앞두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워싱턴포스트(WP)와 인터뷰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해 4월4일 미국 순방을 앞두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워싱턴포스트(WP)와 인터뷰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4일 KBS와 신년 대담 방송 녹화를 마친 가운데, 오는 7일께 방송을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대통령실은 이날 기자들에게 "윤 대통령은 오늘(4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KBS와 신년 대담 방송을 위한 촬영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녹화분은 설 연휴 전인 오는 7일 오후 방송될 것이 유력하다.

이번 녹화에서 윤 대통령은 주요 국정 현안에 대한 설명을 했지만, 가장 주목되는 부분은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논란에 대한 윤 대통령의 입장이다.

윤 대통령이 그동안 논의됐던 신년 기자회견을 비롯해 김치찌개 간담회가 아닌 녹화 방송 대담으로 선회한 것도 최대한 정제된 발언을 통해 새해 정국 구상과 김 여사 의혹에 대한 입장을 밝히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대통령실은 쌍특검법(대장동 50억 클럽 의혹 특검법·도이치모터스 특검법)과 김 여사 명품가방 논란에 대해 각각 "총선용 여론조작 악법", "함정취재"라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아울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오는 7일 오전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해 당정 갈등 이후 상황과 김 여사 논란에 대한 주요 입장에 답할 것으로 보여, 윤 대통령과의 입장에 차이가 있을지 주목된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