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은행

대구은행, 미성년 계좌 개설하면 100% 선물 증정 이벤트

김나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6 20:14

수정 2024.02.06 20:14

‘세뱃돈 예치용’ 미성년 계좌개설

및 체크카드 비대면 발급 100% 선물 증정
보너스 세뱃돈 10만원, 에어팟 등 추첨 증정
DGB대구은행 본점. 사진=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본점. 사진=대구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DGB대구은행이 세뱃돈, 용돈 등을 관리하는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미성년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6일 대구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신학기가 진행되는 3월말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된다. 미성년자 명의의 계좌개설이나 체크카드를 iM뱅크 우리아이맞춤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리 발급하는 법정대리인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 신청 없이 전원 자동 응모된다.

0세에서 만18세까지 자녀 명의 계좌 개설 시에는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 만12세~만18세 자녀 명의 체크카드 발급 시에는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5000원)이 전원 지급된다. 아울러 고급 식기세척기 (1명), 에어팟 프로2세대 (5명), 보너스 세뱃돈 10만원 (10명)이 추첨 증정된다.

대구은행은 지난해 12월부터 미성년 자녀 계좌를 iM뱅크에서 비대면으로 개설할 수 있는 'iM뱅크 우리아이 계좌개설 서비스'를 실시했다.


친권을 보유한 법정대리인은 본인명의 신분증과 휴대전화, 인증서가 있으면 누구나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미성년 자녀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대법원 가족관계등록시스템에서 스크래핑을 통해 별도의 서류 발급이나 영업점 방문 없이도 입출금 계좌를 개설하거나 체크카드를 발급하는 절차다.

비대면 ‘iM스마트통장’ 발급 시에는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체크카드는 대구은행 자체 캐릭터 똑디 체크카드와 카카오페이 체크카드 중 캐릭터 디자인을 선택 발급할 수 있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연초 재테크, 경제 계획 등을 점검하는 시기에 명절과 진학 등으로 용돈을 받는 자녀들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심어주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 이용을 알리기 위한 본 이벤트에 많은 고객의 관심을 바란다”라며 “비대면 미성년 자녀 계좌 개설에 이어 체크카드 발급까지 서비스를 넓히고 있는 대구은행은 추후 추가적인 자녀 관련 금융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dearname@fnnews.com 김나경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