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블록체인 현재와 미래 조망” KBW 9월 개막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07 15:57

수정 2024.02.07 15:57

‘웹3스타’ 총집결 IMPACT 3~4일 워커힐호텔

기업과 투자자를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는 2018년부터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및 웹3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9월 1일 개막한다. 팩트블록 제공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는 2018년부터 매년 서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블록체인 및 웹3 페스티벌이다. 올해는 9월 1일 개막한다. 팩트블록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블록체인 및 웹3(Web3.0) 페스티벌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4(KBW 2024)’가 오는 9월 1일 개막한다. 9월 첫째주에 KBW 메인 컨퍼런스인 임팩트(IMPACT)를 비롯해 서울 곳곳에서 각종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웹3 에코시스템 빌더 팩트블록은 “임팩트가 오는 9월 3~4일 이틀 간 서울 그랜드 워커힐 호텔에서 열린다”며 7일 이같이 밝혔다.

IMPACT는 웹3 창업자 및 투자자를 위한 세션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행사다. 팩트블록은 이날 KBW 2024 홈페이지를 공개,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의 최신 동향을 다루는 생동감 넘치는 패널 토론과 통찰력 있는 기조연설 등이 준비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IMPACT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새로운 시도들이 생겨나는 과정을 다룬 6개 핵심 테마로 구성된다. △인프라 개발 △기술 스택 △문화적 참여 △웹3 비즈니스 인사이트 △소비자와의 접점 △기관 유입 등이 주요 키워드다. 각 테마별로 블록체인 산업이 어떤 성과를 달성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미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기관 유입과 관련해 기존 금융과 블록체인 기술의 결합, 금융기업과 대기업의 블록체인 기술 활용 사례 및 미래 전망을 분석할 예정이다.

또 다양한 웹3 게임 및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웹2에서 웹3로의 전환을 고민하는 창업자와 투자자를 위한 세션을 비롯해 학문적 연구, 리서치, 컨설팅 분야에서 심층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금융 전문가들에게는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의 결합에 대한 최신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기관들의 비즈니스 관계 구축 및 협력을 위한 다양한 기회가 마련될 계획이다.

올해 7회째를 맞이하는 KBW는 팩트블록이 설립 및 주최하고 블록체인 전문투자사인 해시드가 공동 주최한다.

팩트블록 전선익 대표는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는 불가피한 혁신의 길목에 서 있다”며 “올해 KBW는 블록체인의 미래뿐만 아니라 현재까지 이룩해 온 발전을 되짚어봄으로써 이 혁신의 길을 한국에서 어떻게 선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의 역할과 가능성을 탐색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해시드 김서준 대표는 “KBW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테크 컨퍼런스 중 하나로 성장했으며, 앞으로도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와 서양의 웹3 산업을 잇는 가교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며 “올해 KBW 2024는 기술, 문화, 비즈니스 등을 비롯해 블록체인 산업의 다양한 영역을 조명하고, 디지털 자산의 본격적인 확산기를 맞이하여 다가오는 기회와 위기를 논의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했다”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