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풀무원, 간편하게 챙기는 고단백 영양음료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 내놨다

박지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0 09:05

수정 2024.02.20 09:05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 /사진=풀무원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 /사진=풀무원
[파이낸셜뉴스] 풀무원식품은 고단백, 저당, 저지방까지 꼼꼼하게 챙긴 영양 강화 음료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틴밸런스 로우슈거'는 국내산 1등급 원유에 분리유단백, 대두단백을 함께 담아 동·식물성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다. 제품 190㎖ 한 팩에 12g의 단백질을 함유해 닭가슴살 40g 또는 우유 400㎖를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여기에 칼슘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필수아미노산 BCAA(로이신, 발린, 이소로이신)까지 1000㎎ 더해 영양 설계에 균형을 맞췄다. 스테비아와 알룰로스를 사용해 건강한 단맛을 구현해 당 함량을 줄이고 한 팩 100㎉에 저지방 스펙으로 완성했다.
가볍고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이들의 식사 대용이나 운동 전후 단백질 보충, 시니어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 아이들 영양 간식 등으로도 활용하기 알맞다.


제품은 국내산 15곡 분말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그레인'과 코코아의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초코' 2종으로 선보인다.


풀무원식품 곽창재 프로덕트 매니저는 "간편한 한 끼 대용식이나 운동 전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단백질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휴대하기에 간편한 핸디사이즈에 단백질을 비롯해 다양한 영양소를 충분히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한 단백질을 강화한 다양한 식사 대용 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