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LG U+,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 출시

김준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6 10:19

수정 2024.02.26 10:19

관련종목▶

U+tv 모바일 이용 지원 전문가 평론, 시청자 리뷰, 실시간 인기순위, 유튜브 리브 등 콘텐츠 정보 제공 모바일서 검색한 콘텐츠 U+tv에서 재생 가능 취향별 콘텐츠 추천도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tv 모아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직원들이 U+tv 모아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인 U+tv 콘텐츠 기록을 한 데 모은 콘텐츠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IPTV 서비스 'U+tv' 이용자의 콘텐츠 시청 경험을 제고하기 위한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U+tv 모아는 모바일로 IPTV U+tv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잇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이용자의 콘텐츠 시청 전후 여정을 통합한 것이 특징이다.


U+tv 모아를 통해선 영화·드라마·예능 등 모든 U+tv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U+tv로 이동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시청 후에는 시청자들과 평점·리뷰를 공유하며 소통할 수 있다.

U+tv는 이를 위해 영화 전문가 평론, 시청자 평점 및 리뷰, 전문 에디터 의견,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장르별 실시간 순위, 영화 유튜브 리뷰 콘텐츠 등 정보를 제공한다. 탐색 필터 기능을 적용해 원하는 조건에 맞는 콘텐츠를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U+tv 모아를 셋톱박스와 연동하면 모바일에서 검색한 콘텐츠를 U+tv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LG유플러스는 U+tv 모아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진이 미디어사업트라이브 담당은 "U+tv 모아는 IPTV 이용자들에게 콘텐츠 시청 전후의 이용 경험을 강화하고자 기획한 TV 컴패니언 서비스로, 리모컨 탐색 등 TV 디바이스가 가진 한계점을 모바일로 지원해 U+tv 고객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TV 상품 가입부터 결제까지 지원하는 등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