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편의점 CU, 유튜브서 신규 콘텐츠 '그르르 갉' 공개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2.28 15:25

수정 2024.02.28 15:25

편의점 CU가 28일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그르르 갉'을 선보이며 신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개발에 나선다. BGF리테일 제공
편의점 CU가 28일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그르르 갉'을 선보이며 신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개발에 나선다. BGF리테일 제공

[파이낸셜뉴스] 편의점 CU가 오리지널 콘텐츠 시리즈 '그르르 갉'을 선보이며 신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개발에 나선다.

28일 BGF리테일에 따르면 CU는 관찰 및 토크 콘텐츠 제작 전문 스튜디오 플레이타운과 함께 만든 '그르르 갉: 깊대'를 이날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에 공개했다.

그르르 갉은 편의점 의자를 끌어당길 때 나는 소리를 의성어로 표현한 신조어다. 콘텐츠는 편의점 의자에 앉으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속 깊은 대화를 나누게 된다는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글이 큰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시작된 밈(meme)을 활용해 편의점 의자에 앉아 깊은 대화가 필요한 순간들에 대한 3개의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날 공개되는 1화에서는 편의점 택배를 찾으러 온 주인공 앞에 멀어졌던 남사친(남자 사람 친구)이 나타나 대화를 나누는 내용을 다룬다.

향후 공개될 2, 3화에서도 깊은 대화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의 솔직한 토크를 그려내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CU는 콘텐츠 공개를 기념해 3월 한 달간 공식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서 리그램, 리트윗 이벤트를 연다. 자체 커머스앱 '포켓CU'에서는 영상 시청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9명에게 이색 경품으로 편의점 의자 '그르르 갉'을 증정한다.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MZ세대와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자체 숏폼 드라마, 웹 예능 등 재미 요소를 가미한 콘텐츠 마케팅에 힘쏟고 있다.

앞서 공개한 편의점 웹드라마 '편의점 고인물'은 누적 조회 수 3억회를 넘겼고, '2023 유튜브 웍스 어워즈(YouTube Works Awards)'에서 최고 작품상인 그랑프리를 포함해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 마케팅팀장은 "앞으로도 다시 찾아보고 싶은 CU만의 완성도 높은 콘텐츠들을 통해 브랜드 친밀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