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토픽

"할만한 모든 수술 받았다"..7억 들여 100번 성형한 10대女 "이제 안한다" 선언

문영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07 05:50

수정 2024.03.07 14:07

사진출처=저우추나 웨이보
사진출처=저우추나 웨이보

[파이낸셜뉴스] 아름다워지기 위해 성형수술을 100번 넘게 한 19세 여성이 “더이상 성형 수술을 받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지난 3일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저장성 출신의 저우추나는 13살 때부터 최근까지 400만 위안(한화 7억4000만원)을 들여 100회 이상 성형수술을 받았다.

그는 어린시절부터 외모에 대한 불안과 우울증으로 고생했으며, 특히 가족과 친척, 친구들이 그녀와 어머니의 미모를 비교하는 것에 큰 스트레스를 받았다고 한다.

또한 상하이에 있는 국제학교에 다니면서 외모에 대한 열등감이 심해져 성형 수술에 더 집착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그는 “수술을 받기 위해 학교도 자퇴했다”라며 “코 성형과 뼈 깎는 수술 등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성형 수술을 받았다”고 했다.

그는 “눈 성형수술만 10회를 해 의사가 더 이상의 수술을 할 수 없다고 했지만 따르지 않았다”라며 “뼈를 깎는 수술을 받고 15일 동안 침대에 누워 수액만 공급받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너무 잦은 성형수술로 얼굴의 변화가 심해 신분증을 1년에 4번이나 교체한 적도 있다”고 밝혔다.

최근까지 100차례 이상의 성형 수술을 받은 그녀는 수술 때마다 엄청난 마취약을 맞는 일이 반복되면서 기억력과 시력 감퇴 등 심각한 부작용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수술 후 최소 1개월 동안 콘택트렌즈 착용을 삼가 해야 한다는 의사의 지시를 무시한 채 렌즈를 끼고 짙은 눈 화장을 해 시력까지 크게 떨어졌다.

상하이의 한 성형외과 원장은 "저우추나가 더 이상 성형수술을 한다면 근육 경련, 안면 신경 부전, 마취제 남용으로 인한 뇌 손상 등 많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저우추나는 “이제 부모님은 성형수술에 대한 지원을 중단했고 사람들이 제가 딸이냐고 물어보면 인정하려고 하지 않는다”며 “이제 수술대에 다시는 오르지 않겠다”고 성형 중단의 뜻을 밝혔다.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