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박찬욱 신작 미드 '동조자' 4월 쿠팡플레이서 본다

신진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7 12:56

수정 2024.03.17 14:12

박찬욱 감독 / 사진=뉴시스
박찬욱 감독 / 사진=뉴시스

박찬욱 감독의 신작 '동조자'가 오는 4월 쿠팡플레이에서 국내 독점 공개된다.

쿠팡플레이는 17일 박찬욱 감독이 제작·각본·연출을 맡은 HBO 오리지널 시리즈 '동조자'가 오는 4월부터 7주간 쿠팡플레이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조자’는 1970년대 남베트남 비밀경찰에 잠입한 북베트남 정보요원의 이야기를 그린 첩보 스릴러로, 베트남계 미국 작가 비엣 탄 응우옌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첫 소설로 2016년 퓰리처상을 수상하며 미국 언론과 문단에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동조자'는 국내 출판사 민음사에 의해 한국어로도 번역·출간돼 있다.

'동조자'의 원작 소설 표지
'동조자'의 원작 소설 표지

이번 작품은 화려한 캐스팅으로도 제작 초기 단계부터 주목을 받았다. 이중간첩 역할을 맡은 주인공 호아 쉬안데를 비롯해 '아이언맨' '어벤져스'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한국계 배우로 국내 관객에게도 친숙한 산드라 오 등이 주요 배역을 맡았다.


미국 매체 데드라인은 이번 작품과 관련해 “다우니 주니어가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여러 작품을 고사한 끝에 ‘동조자’를 선택했다"면서 "특히 그는 이 작품에서 오렌지카운티 하원의원, CIA 요원, 영화감독 등 1인 4역을 맡았다"고 소개했다.

‘동조자’는 박찬욱 감독이 영화 ‘헤어질 결심’으로 제75회 칸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한 이후 선보이는 첫 번째 작품이자, BBC ‘리틀 드러머 걸’에 이어 두 번째로 연출하는 글로벌 시리즈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대표는 “세계적인 거장 박찬욱 감독의 새로운 시리즈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훌륭한 스토리텔링이 담긴 콘텐츠를 더욱 다채롭게 제공해 고객 감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jashin@fnnews.com 신진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