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먹방·갑질의혹' 현주엽…휘문고 학부모들 "진실 왜곡"

한승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18 18:57

수정 2024.03.18 18:57

유명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 (사진=연합뉴스)
유명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이 근무 태만, 자녀 특혜 등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휘문고등학교 농구부 학부모 일동이 현주엽을 옹호하는 성명서를 제출했다.

휘문고등학교 농구부 학부모 일동은 18일 성명서를 통해 "이번 사건은 현주엽 감독님 본인은 물론 저희 학부모들에게 전혀 취재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어느 한 일방의 주장만이 마치 사실처럼 보도되면서 진실이 심하게 왜곡되어 가고 있어 학부모들이 직접 해명에 나서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고등부 학부모들이 교육청에 탄원서를 제출했다는 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학부모 전원이 모여 확인한 결과 이번 사건은 고등부 내부자를 사칭한 음해성 민원임을 확인했다. 따라서 학부모 전원은 이 탄원서의 내용을 현주엽 감독님을 음해하기 위한 악위적 행위로 규정한다"고 밝혔다.

또 "현주엽 감독님이 방송 촬영 때문에 훈련에 소홀했다는 점에 대해서도 학부모 전원은 전혀 동의하지 않는다.
현 감독님의 주 회 촬영 스케줄은 이미 모든 고등부 학부모들의 동의를 미리 받은 사안"이라며 "촬영으로 인해 훈련에 빠질 경우가 아니라도 늘 야간 훈련 또는 주말 훈련에 감독이 참석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왔다는 사실을 학부모 전원은 너무나 잘 알고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3일 '한국일보'는 휘문중, 휘문고등학교 농구부 관련자 및 학부모, 휘문고 재단 관계자 등이 현주엽에 대한 탄원서를 서울시교육청에 제출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서울시교육청에 접수된 탄원서에는 고등학교 농구부 파행운영, 현주엽에 대한 겸직 특혜, 현주엽의 갑질, 학생차별 등 문제가 나타났다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현주엽이 촬영 일정으로 훈련, 연습에 자주 불참했다고 주장했다.
또 자신의 아들 두 명이 속한 휘문중학교 농구부 지도자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다는 제보도 있었다. 서울시교육청은 이같은 민원 접수 후 휘문고 측에 사실관계 확인 및 답변을 요구했으며, 관련 내용 파악 후 특별장학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또 현주엽 소속사 티엔엔터테인먼트 측은 16일 "지난 13일 보도된 현주엽 감독에 대한 여러 의혹들에 관련하여 입장 표명을 위해 준비 중에 있다"며 "부디 입장 발표 전까지 억측이나 추측성 보도는 자제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hsg@fnnews.com 한승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