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피에스파인서비스,모아모아플러스플랫폼 개발 위한 업무제휴협약 체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0 13:24

수정 2024.03.20 13:24

좌측부터 다래전략사업화센터 박민걸 이사, 피에스파인서비스 이원익 상무이사,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강원석 부장
좌측부터 다래전략사업화센터 박민걸 이사, 피에스파인서비스 이원익 상무이사, 대구경북과학기술원 강원석 부장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과 ㈜피에스파인서비스, ㈜다래전략사업화센터는 보험과 헬스케어의 융합을 목표로 하는 차세대 헬스케어 플랫폼인 "모아모아플러스"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주)피에스파인서비스의 강점으로 꼽히는 보험 업계 내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사용자에게 더욱 맞춤화된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모아모아플러스"는 건강보험정보, 투약기록, 마이데이터 및 보험정보를 포함한 고객의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에 최적화된 건강개선 및 예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주된 목표로 한다. 이는 피에스파인서비스의 보험 분석 및 컨설팅 역량과 결합하여, 사용자의 건강 관리가 개인의 보험 혜택과 정확히 연결되는 새로운 접근방식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피에스파인서비스의 이호경, 김성혁 대표이사는 “향후 '모아모아플러스'를 사용하실 고객님들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가장 잘 맞는 보험 상품을 선택하실 수 있음은 물론, (주)피에스파인서비스 내 검증된 우수 설계사(FC)의 맞춤 상담까지 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하실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헬스케어가 보험과 더욱 완벽하게 결합되어 기존 시장의 틀을 깨는 혁신적인 발걸음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모아모아플러스’의 프로젝트 총괄인 (주)피에스파인서비스 이원익 상무이사(CTO)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건강 관리 가이드 뿐만 아니라, 고객의 기가입된 보험이 최대한의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며, 첨단 보안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개인 정보보호와 데이터 보안에 있어 최고수준의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모아모아플러스"의 개발은 보험 GA업계에 당차게 도전장을 내민 (주)피에스파인서비스의 업계 최고 수준의 전문성과 기술혁신이 만나,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는 해당 플랫폼은,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과 보험 혜택을 한층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함으로써, 건강과 재정적 안정 모두를 이루는 삶을 위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