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바디프랜드 '라클라우드 헬스모션' 공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1 18:18

수정 2024.03.21 18:18

바디프랜드가 헬스모션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을 공개했다.

21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라클라우드 헬스모션은 움직이는 모션 프레임에 △숨 편한 △속 편한 △허리 편한 △다리 편한 등 총 4종 헬스케어 모드를 적용한 침대다. 메디컬R&D센터가 주축이 돼 모드별로 사용자 건강 상태와 생활 습관, 컨디션을 고려해 최적의 모션 각도를 설정한다. 수면 시 호흡이 편안한 각도와 식사 후 바로 눕는 것을 방지하는 각도, 허리에 가해지는 압력을 분산시키는 각도,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위치시켜 다리가 편안한 각도 등을 구현해 편안한 수면을 유도한다. 4가지 헬스케어 모드는 리모콘으로 원터치 작동이 가능하다.

독일 오킨 모터를 적용해 섬세한 각도까지 안정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프레임 각도가 움직일 때 모션 장치를 가려주는 '세이프 패브릭'은 어린아이나 반려동물 끼임을 방지하고 이물질 침입을 막아준다.


라클라우드 헬스모션 매트리스는 천연고무 함량 93% 천연라텍스를 사용한다. 통몰드 던롭 공법으로 제작된 매트리스는 균일하고 뛰어난 탄력성, 각종 세균과 집먼지 진드기 등으로부터 안전한 항균성, 수많은 에어셀과 에어홀을 통한 통기성 등이 강점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라클라우드 헬스모션 테크놀로지는 메디컬R&D센터를 주축으로 슬립테크와 침대 시장 방향성을 매트리스 중심에서 헬스케어가 가능한 프레임 기술로 옮겨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제품"이라며 "향후 지속적으로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기술을 접목하며 침대와 슬립테크 시장을 재편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