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개혁신당, 선대위 체제로 전환…비례 1·2번 이주영·천하람이 총괄선대위원장[2024 총선]

김해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2 12:05

수정 2024.03.22 12:05

이준석 상임선대위원장
김종인 상임고문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운데)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운데)가 2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스1

[파이낸셜뉴스] 4.10 총선 후보 공천을 마친 개혁신당이 22일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며 본격 선거 대응 체제에 들어갔다. 총괄선대위원장은 각각 비례대표 후보 1·2번인 이주영·천하람 후보가 맡게 됐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 “개혁신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했다”며 “총괄선대위원장은 비례대표 후보 1·2번인 이주영·천하람 후보가 맡게 됐다”고 밝혔다.

상임선대위원장은 당대표인 이 대표가 당연직으로 맡는다.
공동선대위원장은 양향자 원내대표와 조응천 최고위원, 금태섭 최고위원, 김용남 정책위의장, 이원욱 의원, 양정숙 의원, 허은아 수석대변인, 류호정 전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총괄선대본부장은 김철근 사무총장, 종합상황실장은 김성열 사무부총장, 종합상황부실장은 박종원 공보국장이 맡는다.

김종인 공천관리위원장은 당초 거론되던 총괄선대위원장을 사양한 대신 상임고문을 맡는다.
이 대표는 “정책이나 유세 지원을 해 주실 계획”이라며 “김 위원장 본인께서 그 역할을 자청했다”고 전했다.

glemooree@fnnews.com 김해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