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4월 26일까지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7 11:16

수정 2024.03.27 11:16

무작위 추첨 통해 47명 선발 예정
군포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4월 26일까지
【파이낸셜뉴스 군포=장충식 기자】 경기도 군포시는 오는 4월 26일까지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군포시민, 군포시 소재 기업 및 기관 재직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 후 주민참여예산 사전교육을 이수하여야 최종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사전교육은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야간 시간대까지 확대 운영할 예정으로, 신청서 안의 교육일정 중 가능한 시간을 선택 후 교육이수가 가능하다.

공개모집 절차에 따라, 1차 신청자격 적격여부 심사 이후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47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추첨은 연령·성별을 안배하는 동시에 예산관련 전문가 및 사회적 약자, 청년 등을 고려해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역할은 주민참여예산과정 홍보 및 의견 수렴, 지역회의, 분과위원회 등에서 제출한 주민참여예산안 심의, 주민참여예산 사업 현장검토 및 모니터링, 그 밖에 위원회의 목적달성을 위하여 필요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위원 신청을 하려면 동 행정복지센터 및 군포시청 자치분권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팩스나 이메일 및 네이버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 및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