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국회·정당

이낙연, 이종섭 사의 표명에 "尹대통령, 빨리 사표 수리해야"[2024 총선]

김찬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3.29 10:54

수정 2024.03.29 10:54

이낙연 새로운미래 광주 광산을 후보가 26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발전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광주 광산을 후보가 26일 광주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발전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29일 이종섭 주호주대사의 사의 표명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빨리 사표를 수리해 이 대사가 제대로 수사 받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늦었지만 잘못 끼운 단추를 푸는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이제라도 채상병이 왜 억울한 죽음을 당했는지, 이 사건 수사가 어떤 외압으로 어떻게 왜곡됐는지 하루빨리 진실이 밝혀지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대사는 이날 오전 외교부 장관에 사의를 표명했다.
이 대사는 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고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수사를 받고 있다.


이 대사 측 대리인인 김재훈 변호사는 "오늘 외교부 장관께 주호주대사직을 면해주시기 바란다는 사의를 표명하고 꼭 수리될 수 있도록 해주실 것을 요청드렸다"며 "방산협력 주요 공관장 회의가 끝나도 서울에 남아 모든 절차에 끝까지 강력히 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hippo@fnnews.com 김찬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