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헥슬란트, 비트코인 ETF 전용 지갑 개발한다 [코인브리핑]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2 13:49

수정 2024.04.12 13:51

헥슬란트 제공
헥슬란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헥슬란트가 비트코인 상장지수펀드(ETF) 전용 지갑을 개발한다. 기업과 기관 투자자를 위한 코인 지갑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12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헥슬란트는 자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 비트코인 ETF 전용 지갑을 추가 개발한다. 이를 통해 가상자산 관리, 모니터링을 기업 내부에서만 수행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옥텟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개발자 도구다. 각기 다른 블록체인 노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API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월렛 보안에 필수적인 멀티시그(Multisig)를 모든 메인넷에 적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폴리곤 스테이킹 API 기능까지 추가 지원하여 기업 대상의 제품 사용성을 강화했다.

이번 비트코인 ETF 전용 지갑을 통해 기업은 내부망에서 비트코인 보유 현황을 모니터링 하고 핵심 키 관리 시스템을 보안 부서 설치, 감독할 수 있다.

헥슬란트 옥텟 담당자는 “비트코인 ETF 승인은 많은 기관의 유입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금융사 주도하에 비트코인 관리 시스템 내재화가 필수적 것이라는 판단으로 이번 추가 구축을 결정했다.
”고 밝혔다.

헥슬란트는 올 상반기 까지 기업형 지갑 솔루션 개발을 확대하여 가상자산 시장의 진입장벽을 더욱 낮출 예정이다.
현재 헥슬란트 옥텟은 NFT, 거래소, 지갑 솔루션 등 가상자산을 이용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