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파주 호텔 사망' 가해자 2명, 살인 공모했다..'금전 갈취' 목적 가능성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5 06:22

수정 2024.04.15 08:43

흉기 두 자루, 케이블타이 등 범행도구 준비
직업 없는 두 남자.. 한 명은 도박 정황 포착
뉴시스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파주 호텔 남녀 사망' 사건의 가해자로 추정되는 남성 2명이 미리 살인을 공모한 정황이 나왔다. 경찰은 이들이 금전 갈취를 목적으로 범행을 계획한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 14일 파주경찰서에 따르면 두 남성은 범행 전 여성들을 호텔 객실로 유인한 후 살해하는 등의 계획을 텔레그램으로 주고받았다.

또 호텔 인근 폐쇄회로(CC)TV 영상 등에 따르면 남성들은 지난 8일 오후 3시45분께 범행 도구를 넣은 것으로 보이는 여행용 캐리어를 호텔 안으로 들고 갔다. 이튿날인 9일 오전 5시께 다시 호텔을 빠져나가 같은 날 오전 10시께 케이블타이 등을 손에 들고 호텔 안으로 들어간 것이 확인됐다.

이에 경찰은 남성 2명이 처음부터 여성들을 살해할 목적으로 호텔로 유인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범행 현장에서 발견된 흉기 두 자루에 대해서도 남성들이 여성들을 살해 후 시신을 훼손하려 했을 수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실제 침실에서 숨진 채 발견된 여성 한 명의 오른쪽 팔엔 사망 후 흉기로 베인 상처 자국이 발견됐다.

두 남성 모두 특별한 직업이 없는 상태로, 이 중 한 명의 휴대전화에서 도박과 관련된 일부 정황이 포착돼 경찰은 이들이 금전을 노리고 범행을 저질렀을 가능성을 주목하고 있다. 다만 이들이 실제 여성들로부터 돈을 빼앗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숨진 남성들의 휴대전화를 확보해 디지털포렌식 작업을 진행 중이며, 사라진 여성의 휴대전화 행방에 대해서도 추적을 하고 있다.

앞서 지난 10일 오전 10시35분께 파주시 야당동의 호텔에서 20대 남성 2명이 건물 밖으로 추락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남성들이 머물던 객실에서 숨진 여성 2명을 추가로 발견했다. 여성들은 케이블 타이로 손과 목이 결박돼 있었고 청테이프로 입이 막혀 있었다.


숨진 여성 중 한 명은 가족이 하루 전 실종신고를 했으며 이 여성의 동선을 추적한 경찰이 호텔 객실까지 오자 남성들이 투신한 것으로 전해졌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