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예배 생중계 중 피습당한 주교..호주 시드니 '쇼핑몰 흉기난동' 이틀만

조유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16 07:38

수정 2024.04.16 07:38

교회서 흉기난동.. 주교 피습 장면 인터넷 생중계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한 교회에서 설교 중인 주교에게 다가가는 괴한 / BBC뉴스 갈무리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한 교회에서 설교 중인 주교에게 다가가는 괴한 / BBC뉴스 갈무리
[파이낸셜뉴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시드니의 한 교회에서 예배 중 괴한이 흉기를 휘두르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는 시드니에서 쇼핑몰 흉기 난동으로 6명이 살해당한 일이 벌어진 지 이틀 만이다.

15일(현지시간) 호주 ABC 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이날 오후 7시께 시드니 남서부의 한 교회에서 예배 도중 검은 옷을 입은 한 남성이 흉기를 들고 강대로 다가와 설교하는 마리 엠마누엘 주교를 흉기로 공격했다.

당시 예배는 인터넷으로 생중계된 탓에 현재 엑스(X·옛 트위터)에는 주교가 공격당하는 장면이 확산했다.

범인을 저지하려는 사람도 흉기에 다쳐 현재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50대 남성이 자상을 입어 인근 리버풀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30대 남성도 열상 치료를 받고 병원으로 이송됐다.
또 20대 남성은 손이 베었고 60대 남성은 팔 열상으로 현장에서 치료받았다. 다행히 부상자들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NSW주 경찰은 현장에서 용의자를 체포한 뒤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호주 시드니에서는 앞서 지난 13일에도 한 쇼핑몰에서 4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6명이 사망하고 12명이 크게 다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출동한 경찰은 현장에서 범인에게 총을 쏴 사살했다.

yuhyun12@fnnews.com 조유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