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귀뚜라미,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지원

강경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21 10:08

수정 2024.04.21 10:08

귀뚜라미보일러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귀뚜라미 제공
귀뚜라미보일러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귀뚜라미 제공

[파이낸셜뉴스] 귀뚜라미가 시각장애인 보일러 이용 편의 향상을 위해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21일 귀뚜라미에 따르면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 무상 교체 서비스 신청은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 접수 후 설치 기사가 각 가정에 방문해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와 맞춤형 점자 스티커를 무료로 설치·부착하고 점자 안내문도 제공한다.

시각장애인용 실내온도 조절기는 버튼 위치를 쉽게 찾아 누를 수 있도록 모든 버튼이 볼록 튀어나온 형태로 제작했다. 버튼을 누르면 난방과 온수, 예약, 외출, 온돌 등 해당 기능이 음성으로 나와 시각장애인 사용을 돕는다.

실내온도 조절기 각 부분 명칭과 위치, 사용 방법을 상세히 설명해주는 음성 안내문도 이용 가능하다.
음성 안내문은 귀뚜라미보일러 홈페이지 '실내온도조절기' 코너 또는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 홈페이지 '가전제품' 코너에서 청취할 수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이 일상에서 어려움 없이 보일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를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연령과 환경, 장애 등에 따른 제약 없이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제품 접근성과 편의 기능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