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라이언&춘식’, ‘라이즈'와 프로젝트 그룹 결성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4.24 09:09

수정 2024.04.24 09:09

관련종목▶

‘라이언&춘식’, ‘라이즈'와 프로젝트 그룹 결성

[파이낸셜뉴스]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춘식이 그룹 라이즈(RIIZE)와 새로운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라춘댄스’ '배디춘식'으로 화제를 모은 K-POP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의 연장선으로, 라이즈와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RRR)’를 결성해 이전보다 더욱 다채로운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언과 춘식이, 라춘듀오는 지난 2021년 7월 아이돌 커버댄스와 밈 챌린지로 성공적인 데뷔 후 아이브, 에스파, NCT 127 등 K-POP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해왔다. 커버댄스뿐 아니라 숏 뮤직비디오, 오프라인 컴백쇼 등 선보이는 프로젝트마다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K-POP 인플루언서로 자리매김했다.

프로젝트 그룹명 '라라즈(RRR)'는 라이언(RYAN), 라이징(RISING), 라이즈(RIIZE)의 줄임말로 라춘듀오와 라이즈가 만나 서로를 응원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카카오는 지난 20일 라라즈 로고 공개를 시작으로, 앞으로 3개월간 두 그룹의 서사를 담은 스토리툰, 팬콘(팬 콘서트) 응원 챌린지, 라라즈 스페셜 에디션 앨범 발매까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다.


카카오는 지난 23일 라이즈의 신곡 '임파서블’의 메시지를 카카오프렌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스토리툰 'How to Fly'의 첫 에피소드를 카카오프렌즈 SNS에서 공개했다. 총 7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된 스토리툰은 라이즈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5월에는 라이즈의 첫 팬콘 ‘라이징 데이’에 맞춰 '라라즈 응원 챌린지'도 연다.
라이즈 팬들이 라이징 데이를 기다리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굿즈를 카카오톡 프로필과 카카오프렌즈 SNS에서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6월에는 라이즈의 첫 미니앨범 '라이징' 발매와 함께 라라즈 에디션 앨범도 동시에 공개된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 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이번 프로젝트 그룹 라라즈는 라이즈의 활동을 응원하며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라춘듀오의 염원을 담았다” 며 “4월 라이즈의 싱글 활동부터 팬콘 그리고 라라즈 컬래버 앨범 발매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라이즈와 함께하는 석 달간의 여정에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