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메가존클라우드, 'AWS 리스타트' 6기 과정 시작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4.05.07 13:43

수정 2024.05.07 13:43

메가존클라우드, 'AWS 리스타트' 6기 과정 시작

메가존클라우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함께 클라우드 컴퓨팅 기초 역량을 갖춘 개발 및 운영 인력 육성 프로그램인 'AWS 리스타트(re/Start)' 6기 과정을 최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AWS 리스타트는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역량 개발과 직무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과 연결해 채용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메가존클라우드와 AWS는 현재까지 5번의 AWS 리스타트 과정을 진행해 총 8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그 가운데 7명이 국내 유명 금융IT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6기 과정은 7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클라우드 컴퓨팅 기초입문 △리눅스 기초입문 △네트워크 기초입문 △보안 기초입문 △파이썬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기초입문 △AWS 핵심 서비스 및 기술 △AWS 자격증 준비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 비용은 전액 무료다.

메가존클라우드는 AWS 리스타트를 통해 클라우드 기술 구축방법부터 현업에 필요한 소프트스킬까지 실제 시나리오 기반 연습을 포함한 실용적 교육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경험이 없더라도 현업에 필요한 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수강생들에게는 AWS Certified Cloud Practitioner 자격 응시기회가 무료로 제공된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AWS코리아와 협력해 클라우드에 관한 지식이나 경험이 충분하지 않은 초보자들의 역량을 취업이 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실용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특히 AWS 교육 과정은 글로벌 스탠다드로 통용되는 기술이라는 점에서 국내 기업뿐 아니라 글로벌 기업에서 활약하려는 인재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