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강원도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 참여 기업 모집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2.16 10:20

수정 2025.02.16 10:20

20개 기업 대상 사업화자금 최대 5000만원 지원
강원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의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 꼽히고 있는 감자아일랜드 외관. 연합뉴스
강원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의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 꼽히고 있는 감자아일랜드 외관. 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강원특별자치도가 2025년 강원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예비 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오는 17일부터 3월 9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강원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은 지역의 자연적·문화적 특성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전문 분야별 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이 사업을 통해 총 20개 기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정 기업에는 최대 5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이 지원된다.

또한 기업의 업력에 따라 창업기, 정착기, 도약기 기업으로 구분해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선정된 기업에는 비즈니스, 재무, 세무 등 분야별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홍보마케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은 2021년 시작된 이후 4년간 102개 로컬벤처기업을 지원했으며 약 350억 원의 매출과 200여 명의 고용 창출 성과를 달성했다.
대표적인 우수 사례로는 감자 맥주 제조 기반의 F&B 브랜드 ‘아일랜드(감자아일랜드)’와 고유한 지역의 가치를 향기로 표현하는 ‘센트오브사운드’가 있다.

아일랜드는 독창적인 감자 가공 기술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센트오브사운드는 지역 특색을 살린 향기 제품을 통해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김만호 도 경제국장은 “로컬벤처기업 육성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들에게 꿈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라며 “로컬 브랜드가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