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LGU+ '유루캠 시즌 1'등 선보여
LG유플러스가 지난 23일부터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U+tv'를 통해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크런치롤'의 인기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크런치롤은 미국의 일본 애니메이션 및 동아시아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유플레이를 통해 공개된 콘텐츠는 진격의 거인 제작사 MAPPA의 오리지널 신작 애니메이션 '전수', 만화 원작이 국내에서 정식 발행된 '전대 레드 이세계에서 모험가 되다', 극장판이 전 세계 834만 달러 박스 오피스를 기록한 '유루캠 시즌1' 등을 포함한 11편이다. 앞으로도 인기 콘텐츠가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크런치롤의 오리지널 콘텐츠는 LG유플러스의 구독형 서비스인 유플레이 프리미엄(1만5400원) 가입자가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유플레이만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미디어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1년 간 △글로벌 플랫폼 '프라임 비디오'의 아마존 오리지널 콘텐츠 △일본 유료방송사 '와우와우(WOWOW)' △스웨덴 콘텐츠 플랫폼 '비아플레이(VIAPLAY)' △중국 OTT플랫폼 '빌리빌리' 등 인기 콘텐츠를 U+tv에서 독점 제공한 바 있다. LG유플러스 정진이 미디어사업 트라이브 담당은 "앞으로도 U+tv의 콘텐츠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