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여수시, 제7회 섬의 날 유치...섬박람회 활성화 본격 시동

황태종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07 12:36

수정 2025.07.07 12:36

행정안전부 공모 선정돼 내년 8월 6~9일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
전남 여수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7회 섬의 날' 기념행사가 내년 8월 6일부터 9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사진>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제7회 섬의 날' 기념행사가 내년 8월 6일부터 9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사진>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여수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전남 여수시는 내년에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열리는 제7회 섬의 날 행사 개최지로 최종 선정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섬박람회 활성화가 기대된다고 7일 밝혔다.

여수시에 따르면 '섬의 날'은 섬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이다. 무한(∞)한 섬의 잠재력을 상징하는 숫자 '8'의 의미를 담아 매년 8월 8일 정부 주관 기념행사로 개최되고 있다.

내년 제7회 행사는 8월 6일부터 9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막 퍼레이드 △섬 주민 대동제 △섬 포럼 △해상 불꽃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여수시는 2026 여수세계섬박람회와의 연계 가능성, 행사장 인프라, 풍부한 섬 콘텐츠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행사 개최지로 선정됐다.



여수는 섬의 날 기념행사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사전 활성화(붐업) 행사로 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섬 관광 및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내년 섬의 날 행사는 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향한 출발점"이라며 "섬 주민과 시민, 관광객이 함께 만드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hwangtae@fnnews.com 황태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