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종목▶

[파이낸셜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내 증시 상승세에 발맞춰 대한민국 대표 산업과 테마에 대한 투자 캠페인인 ‘TIGER ETF 팀 코리아(Team Korea)’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 대표 ETF 브랜드인 TIGER ETF가 ‘팀 코리아’라는 명칭으로 투자자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K-성장’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투자자들에게 TIGER ETF를 통해 대한민국 성장 산업 및 테마에 가장 쉽게 투자하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TIGER 국내 투자 ETF 중 11종을 엄선해 선보인다. 각 ETF에는 공격수, 미드필더, 골키퍼 등 국가대표 축구팀 포메이션을 모티브로 한 포지션을 부여한다.
공격수는 △TIGER Fn반도체TOP10 △TIGER K방산&우주 △TIGER 조선TOP10 3종이 맡았다. 미드필더로는 △TIGER 코리아테크액티브 △TIGER 증권 △TIGER 지주회사 3종, 그리고 안정적인 투자를 기대할 수 있는 수비수에는 △TIGER 200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TIGER 코리아배당다우존스 △TIGER 은행고배당플러스TOP10 4종이 포함됐다. TIGER 코리아밸류업은 골키퍼로서 한국 자본시장을 지키는 수문장 역할을 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성태경 ETF연금플랫폼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TIGER ETF가 대한민국 성장 산업의 주역들과 함께 투자자의 자부심을 북돋고, K-성장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쌓을 수 있 있도록 기획됐다”고 말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