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부산 가야역 인근 ‘롯데캐슬 스카이엘’ 분양 예정…서면 생활권 인프라 주목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17 10:40

수정 2025.07.17 10:40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조감도]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 조감도]


부산도시철도 2호선 가야역 인근에 조성되는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서면과 인접한 입지와 교통·의료·교육 등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춘 점에서 실수요자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롯데건설이 부산진구 가야동 일원에 공급하는 ‘가야역 롯데캐슬 스카이엘’이 분양을 준비 중이다. 단지는 지하철 2호선 가야역을 도보권에 둔 초역세권 단지로, 서면역까지 두 정거장 거리다. 이에 따라 서면의 중심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는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서면은 부산의 상업, 문화, 행정 기능이 집중된 대표 중심지로, 의료·교육·쇼핑 인프라가 집약된 지역이다. 특히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부산시민공원, 부산진구청 등이 인근에 위치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하다.

서면 메디컬스트리트로 불리는 의료 클러스터도 단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조성돼 있다. 대형 종합병원과 전문 클리닉이 밀집된 의료 밀집지로, 입주민은 다양한 진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통 여건도 강점으로 꼽힌다. 지하철 가야역과 바로 연결되는 입지를 기반으로 문현금융단지, 광안리, 해운대 등 주요 지역 접근이 용이하며, BRT 정류장 역시 단지 앞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 편의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환경 측면에서도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 대학교까지 다양한 교육시설이 단지 인근에 분포해 있으며, 영어도서관, 수학문화관 등 체험형 학습 시설이 있는 부산글로벌빌리지 역시 도보권 내에 있다. 서면 학원가 접근성도 뛰어나 학령기 자녀를 둔 가구의 수요도 예상된다.

단지는 지상 43층, 4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전용면적 59~84㎡ 725세대, 오피스텔 전용면적 52~69㎡ 80실 등 총 805세대로 구성된다. 주거복합단지로서 수요자들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규모다.

견본주택은 해운대구 우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며, 7월 중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