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춘천시에서 공급되는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가 오는 8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공급하는 이 단지는 2023년 분양된 1차 단지의 청약 흥행에 힘입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다시 한 번 집중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 ‘춘천 레이크시티 2차 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에서 지상 29층, 3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 및 144㎡로 구성된 총 218가구다.
춘천 지역에서 ‘아이파크’ 브랜드는 2011년 첫 공급 이후 꾸준한 수요와 브랜드 인지도를 쌓아왔다.
2차 단지는 춘천의 대표 수변 공간인 공지천과 의암호 인근에 위치해 산책로, 공원, 수변 조망 등 자연환경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도심 속 휴식처와의 인접성을 바탕으로 여가·생활 기능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입지로 평가된다.
생활 인프라 측면에서도 유통, 문화, 의료, 교육 등 기반시설이 근거리 내에 분포돼 있다. 이마트, 롯데마트, 하나로마트를 비롯해 춘천시청, 법원, 병원, 영화관, 청소년도서관 등이 반경 1km 내에 위치해 있으며, 온의초·남춘천초·춘천고 등 다수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교통 접근성 역시 양호하다. 경춘선 춘천역과 남춘천역이 인근에 있으며, 춘천고속·시외버스터미널과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 진입도 가능하다. 향후 GTX-B 춘천 연장, 동서고속화철도, 제2경춘국도 등 교통망 확충에 따라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 향상도 기대되고 있다.
또한 이 단지는 정부의 6.27 부동산대책에 따른 대출 규제 적용을 받지 않는다. 이에 따라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이 지난 춘천시 및 강원도 거주자라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세대원 및 다주택자도 신청 자격을 갖는다. 재당첨 제한 역시 적용되지 않는다.
견본주택은 춘천시 근화동 소재 더잭슨나인스호텔 인근(춘천시 근화동 일원)에 마련되어 있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