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원주시 팡팡 세일 페스타 30일까지 개최...89개 업체 참여

김기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21 08:24

수정 2025.07.21 08:24

21일부터 원주형 소비촉진 행사 진행
원주시 팡팡 세일 페스타 안내문.
원주시 팡팡 세일 페스타 안내문.

【파이낸셜뉴스 원주=김기섭 기자】원주시는 경기 불황으로 위축된 소비심리를 회복하고 침체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30일까지 10일간 ‘원주시 팡팡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음식점, 카페, 이·미용업, 소매업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이 참여해 자율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시민들은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고 참여업체는 매출 증대와 함께 홍보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지역 상권에 긍정적인 파급 효과가 기대된다.

이를 위해 지난달 진행한 참여업체 모집에 총 89개 업체가 신청서를 제출했으며 업체마다 다양한 할인 혜택을 준비해 시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행사는 별도의 오프라인 행사장이 아닌 각 참여업체 내에서 개별적으로 진행된다.

업체별 할인 품목과 할인율, 방문 이벤트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블로그 등에 게시된 안내문의 큐알(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다양한 업종의 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만큼 이번 행사가 소비 분위기를 반전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지역 상권에 응원의 힘을 보태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