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중견련, MZ세대 '중견기업 플러스 크루' 모집

최혜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05 10:54

수정 2025.08.05 10:54

영상 촬영 가능한 대학생·대학 졸업 구직자 대상
중견기업·중견련 홍보 영상 제작 예정
MZ세대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중견기업(UP) 플러스 크루' 모집 포스터.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MZ세대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중견기업(UP) 플러스 크루' 모집 포스터. 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중견기업연합회가 MZ세대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 '중견기업(UP) 플러스 크루'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중견기업 플러스 크루는 지난해 5월 출범한 중견기업 홍보 서포터즈의 새로운 브랜드다. 중견기업 성장에 힘을 더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다.

영상 촬영과 편집이 가능한 대학생·대학 졸업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인 △지원 동기 △중견기업과 중견련에 대한 관심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도 △콘텐츠 제작 역량 등에 따라 최종 5명 또는 팀(4인 이하)을 선정할 예정이다.



크루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중견기업과 중견련 홍보 쇼츠 2건을 제작한다.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 등 중견련 행사에 참석해 브이로그 영상도 기록한다. 크루가 만든 영상은 △중견련 유튜브 등 SNS △홈페이지 △일자리 박람회 등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중견련은 크루에게 매월 소정 활동비를 지급하고 중견련 회장 명의 위촉장과 수료증을 수여한다. 우수 서포터에게는 연말 성과 보고회에서 격려금을 전달하고 중견련 입사 시 서류 전형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중견련 관계자는 "MZ세대가 가진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중견기업의 경제·사회적 가치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aya@fnnews.com 최혜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