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멕시카나치킨 ‘창업 성공 스토리’, 부산전포점 성공의 노하우는?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8.28 09:00

수정 2025.08.28 09:00

멕시카나치킨 ‘창업 성공 스토리’, 부산전포점 성공의 노하우는?

트렌디한 메뉴 전략과 36년 업력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멕시카나치킨이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동에서 업종 전환 성공 사례를 만들어냈다. 멕시카나치킨 부산전포점은 본사의 체계적인 컨설팅과 지원을 바탕으로 업종 전환 후 월 매출이 약 2배 가까이 증가하며 지역 내 모범 사례로 꼽히고 있다.

부산전포점은 기존에 치킨과 떡볶이를 함께 판매하는 매장을 운영했으나, 매출 감소로 전환을 고민하던 중 멕시카나 가맹점을 운영하던 지인의 추천으로 창업 상담을 받았다. 상담 과정에서 본사가 제공하는 입지 분석, 전문 인력 1:1 배치, 장기 운영 중심의 안정적 컨설팅 체계를 확인한 후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으며 전환을 결정했다.


점주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 그리고 본사의 든든한 지원이 창업의 핵심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멕시카나와의 파트너십, 본사의 지속적인 컨설팅이 매장의 성공 요인”이라고 밝혔다.

이어 “신규 창업이나 업종 전환을 고민하는 분들께 멕시카나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멕시카나 영업본부 점포개발팀 장호진 팀장은 “지난 36년간 단순한 프랜차이즈 본부가 아닌 가맹점의 진정한 사업 파트너로 동반 성장을 추구해왔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과 수익 극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