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블록 “블록체인과 문화의 결합..기술 전환점”
[파이낸셜뉴스] 웹3 인프라 기업 EQBR이 아시아 블록체인 이벤트인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5(KBW2025)’를 통해 스테이블코인 결제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BW2025 공식 홈페이지에서 EQBR 결제 솔루션을 통해 판매된 ‘울트라 코리아(ULTRA KOREA) VVIP 패키지’가 품절 상태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 EDM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울트라 코리아 페스티벌 티켓 구매에 스테이블코인 결제가 적극적으로 활용된 것이다.
양사는 내달 KBW2025 애프터 이벤트인 ‘매들리메들리(MadlyMedly)’ VVIP 패키지에도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적용할 예정이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울트라 코리아 VVIP 패키지가 스테이블코인으로 실제 판매되었다는 점은 블록체인 기술이 생활 속 경험으로 녹아드는 전환점을 보여준다”며 “이는 KBW가 지향하는 ‘블록체인과 문화의 결합’이 구체적으로 실현된 장면”이라고 평가했다.
이현기 EQBR 대표도 “EQBR의 결제 인프라가 글로벌 페스티벌 현장에서 활용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출발”이라며 “이번 사례를 계기로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가 스테이블코인을 일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올해 8회째를 맞는 KBW2025는 오는 22~28일 서울 전역에서 열리며, 메인 컨퍼런스인 ‘임팩트(KBW2025:IMPACT)’는 오는 23~24일 서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웹3 에코시스템 빌더인 팩트블록이 주최하고 빗썸이 공동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수이(Sui), 스테이블(Stable), 제로지(0G)가 공식 컨퍼런스 파트너로 참여한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 등 강력한 스피커 라인업을 내세운 KBW2025:IMPACT에 참여하는 기업들이 운영하는 스폰서 부스도 현재 100개 이상 확정됐다. 지난해보다 70% 이상 증가한 규모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