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PVD코팅 전문기업 ㈜보림시스템, 사회공헌 활동 '박성식 교수 초대전' 마련

장충식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0.01 10:13

수정 2025.10.01 10:13

24일까지, 보림시스템 사내 갤러리에서 '박성식 교수' 개인전 열어
지역 예술인들에 전시 기회 제공 '지역과 상생'
PVD코팅 전문기업 ㈜보림시스템, 사회공헌 활동 '박성식 교수 초대전' 마련
【파이낸셜뉴스 시흥=장충식 기자】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PVD 코팅 처리 전문기업인 ㈜보림시스템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박성식 교수의 초청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김해시 소재 보림시스템 사무동 로비 갤러리에서 오는 24일까지 진행된다.

박 교수는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동양화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미술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지금까지 서른 두 차례 개인전과 아트페어 및 단체전에 참가했으며, 현재는 활발한 작품 활동과 더불어 경상국립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교수를 맡고 있다.

지난 1998년10월 1일 설립 된 보림시스템은 정밀 기계부품 및 코팅 분야에서 국내외 고객과 협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세계적인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플라즈마 코팅분야의 선두 기업으로, 모든 산업분야에 가장 적합한 PVD 표면처리 기술을 접목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집중적인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시스템사업/PVD프렌차이즈-Turnkey 방식의 Total 코팅시스템 사업 △PVD 코팅서비스 △표면처리설비제작&무역 △절삭공구제작 및 재연마 등 활동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 같은 기업 기반을 토대로 한 보림시스템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문화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사내 로비 공간을 '오픈 갤러리'로 운영하고 있다.

이 공간은 지역 작가 누구나 무료로 신청하여 전시를 열 수 있다는 점에서 지역 예술인들에게 전시 기회를 제공한다.

보림시스템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지역 예술인과의 상생을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며, 지역민들이 예술을 가까이에서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김해와 경남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림시스템 박춘택 대표는 "이번 전시회는 보림시스템이 사회 공헌 활동을 위해 진행하는 것으로, 지역 예술가 누구나 보림시스템의 전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며 "기업 활동과 더불어 사회적인 역할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