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3.776~6.062% 금리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 출시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 출시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의 최대 한도는 10억원이다. 금리는 연 3.776~6.062%(이날 기준) 수준으로 사업 운영자금은 물론 사업장 구입자금으로도 빌려준다.
대출기간은 자금 목적에 따라 최장 20년까지 설정할 수 있다. 사업 운영자금은 5년이나 10년, 사업장 구입자금은 15년이나 20년 중 선택 가능하다.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 또는 원금 균등분할 방식 중에서 설정할 수 있다. 사업 운영자금 목적의 대출은 선순위 근저당권 등 권리가 이미 설정된 담보라도 후순위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선순위 대출 종류나 금액에 따라 가능 여부와 한도가 결정된다.
신청자 정보와 담보 부동산 정보를 입력하면 가조회로 예상 한도와 금리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대출 신청을 거쳐 최대 2주 이내 심사로 대출 가능 여부를 안내받을 수 있다.
담보물은 공동주택, 오피스텔, 집합상가 등이 인정된다. KB부동산이나 AVM 시세를 통해 담보물 가치 산정이 어려운 경우 별도의 감정평가로 시세를 산정한다. 카카오뱅크는 한국감정평가사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평가정보 공유 목적의 전산시스템을 연계했다.
카카오뱅크는 “자금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개인사업자 고객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혁신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mj@fnnews.com 박문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