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패션

에스팀 '캣워크 페스타', 한류박람회 핵심 콘텐츠 선정

이정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11.19 10:29

수정 2025.11.19 10:03

한류박람회에 참여한 에스팀 부스 전경. 에스팀 제공
한류박람회에 참여한 에스팀 부스 전경. 에스팀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스팀이 선보인 K패션 플랫폼 '캣워크 페스타(C.at Work Festa)'가 '2025 뉴욕 한류박람회(KBEE 2025, NEW YORK)'에서 핵심 콘텐츠로 선정되며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팀은 6~8일 미국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서 캣워크 페스타를 통해 K팝 비주얼 문화를 패션 아카이브로 공식 기록하는 글로벌 아카이빙 프로젝트를 처음 공개했다. 약 2만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이번 행사에서, 캡슐 컬렉션을 실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한 디자이너 브랜드 '선우(SUN WOO)'가 관람객의 이목을 끌었다.

박람회에서는 2023년부터 열린 1회부터 3회까지의 캣워크 페스타에서 선보인 K팝 협업 퍼포먼스, 무대 의상 전시, 미공개 백스테이지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함께 공개됐다. 이 프로젝트는 K팝 무대 미학을 패션 아카이브로 기록하는 세계 최초 사례로 주목됐다.



또 현장에서는 에스팀이 제작한 글로벌 필름이 상영돼 단순한 한국 문화 소개를 넘어 캣워크 페스타 브랜드의 문화 산업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됐다.

캣워크 페스타는 패션, 문화, 예술이 결합된 퍼포먼스형 콘텐츠 플랫폼으로, 무대 예술을 통한 브랜드 메시지 전달에 실험적 접근을 지속해왔다.
이번 한류박람회 참여는 K패션뿐 아니라 K팝 비주얼 문화를 새롭게 해석하고 글로벌 시장에 확산하는 중요한 사례로 평가받는다.

에스팀은 다양한 브랜드 밸류 크리에이터 활동으로 패션과 콘텐츠 트렌드를 주도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 회사는 패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모델과 엔터테이너 매니지먼트, 패션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 육성, K패션 브랜드 인큐베이팅 등 K패션 관련 전반을 아우르는 토털 콘텐츠 기업이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