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베트남)=부 튀 띠엔 통신원】롯데마트 베트남이 ‘2025 베트남 ESG 어워즈'에서 ESG 경영 실천 10대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26일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롯데마트 베트남은 지난 22일 하노이에서 열린 ‘2025 베트남 ESG 어워즈' 시상식에서 ‘ESG 전면 실천 우수 기업 톱10’에 이름을 올려 종합적인 ESG 실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베트남의 대표적이고 신뢰도 높은 언론사 중 하나인 '바오즈안찌'가 주관한 것으로 ESG 경영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모델로의 전환을 선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확산한 기업과 기관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상은 단순한 성과 기록을 넘어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거버넌스에 대한 롯데마트의 강력한 의지를 입증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롯데마트는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지속 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현재 롯데마트 베트남은 재활용 봉투 사용 장려, 전자영수증 도입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또 최근 수년간 친환경 에너지 전환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청정에너지 사용 확대, 신기술 적용, 스마트 에너지 관리 솔루션 도입 등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탄소 배출 저감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 베트남은 사회적 책임 활동에도 적극 나서왔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약 70억 동을 지원했으며, 태풍 위파 피해 복구를 위해 30억 동을 기부했다. 이외에도 매년 설 명절마다 쌀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지역사회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vuutt@fnnews.com 부 튀 띠엔 통신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