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일반

이어폰 라인업 확장, 선택폭 넓혀 [잘파세대의 마음을 잡아라]

장민권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01 19:28

수정 2026.01.01 19:28

LG전자 엑스붐 버즈
LG전자 엑스붐 버즈 라인업 LG전자 제공
LG전자 엑스붐 버즈 라인업 LG전자 제공

LG전자가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무선이어폰 구매·선택 가이드'에서 가성비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엑스붐 버즈'를 3개 라인업으로 대폭 강화한다.

LG전자는 고객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능과 가격을 세분화해 △10만원대 가격에 프리미엄 성능을 갖춰 최적 밸런스 가성비 이어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엑스붐 버즈 △가성비는 유지하면서 프리미엄 사운드·연결성·위생을 한층 강화한 엑스붐 버즈 플러스 △더욱 합리적 가격으로 엑스붐 고유의 사운드와 편리함을 즐길 수 있는 엑스붐 버즈 라이트까지 총 3종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엑스붐 버즈 시리즈는 모두 첨단 신소재 그래핀 드라이버 유닛과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의 전문적인 사운드 튜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고해상도 음질과 풍부한 저음을 동시에 구현하면서, 일상적 청취부터 전문적인 음악 감상까지 폭넓은 사용환경을 만족시킨다.

엑스붐 버즈 플러스는 사용자의 귀 모양과 착용 상태 등에 맞춰 자동으로 음질을 최적화하는 '적응형 이퀄라이저'를 탑재했다.

선명한 고해상도 사운드와 풍부한 저음을 구현해 마치 나만을 위한 개인 맞춤 사운드 엔지니어가 함께하는 듯한 오디오 경험을 선사한다.


엑스붐 버즈 라이트는 엔트리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엑스붐 고유의 사운드를 적용해 고품질 오디오 경험을 제공한다. 실내 환경에 적합한 마일드 액티브 노이즈캔슬링(ANC)을 지원하며,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됐다.
표준, 베이스 부스트, 보이스 인핸스, 몰입형 등 4가지 프리셋 이퀄라이저와 2가지 커스텀 이퀄라이저를 지원해 사운드 튜닝도 가능하다.

장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