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환승 없이 강남·여의도 간다… 교통 호재 품은 대단지

전민경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19 18:18

수정 2026.01.19 18:18

더샵 신길센트럴시티 내달 공급
환승 없이 강남·여의도 간다… 교통 호재 품은 대단지
포스코이앤씨가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413-8번지 일원에 '더샵 신길센트럴시티(조감도)'를 오는 2월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16개 동, 전용면적 51~84㎡ 규모로 총 2054가구로 이 중 477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더샵 신길센트럴시티'는 지하철 7호선과 신안산선(예정) 신풍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7호선을 이용하면 가산디지털단지, 고속버스터미널역, 논현역, 학동역, 강남구청역 등 서남권과 강남권 주요 업무지구까지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신안산선 개통 시 여의도역까지 3정거장 거리로 접근성이 개선되며 공덕역, 서울역 등 도심 핵심 지역 이동도 수월해진다.



단지 인근에 도신초, 대영중, 영남중, 대영고, 영신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보라매공원과 영등포제1스포츠센터 등 여가 및 체육시설도 마련돼 있다. 롯데백화점, 타임스퀘어, IFC몰, 더현대 서울 등 대형 쇼핑시설과 한림대학교 강남성심병원,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더샵 신길센트럴시티'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확보하고 여유로운 동간 거리로 쾌적성을 높였다.
주방은 가사 동선을 최적화하고 수납 설계를 강화했으며, 타입별로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구성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입주민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편의 시스템과 2054가구 대단지에 걸맞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더샵 신길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일원에 마련된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