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대기업

글로벌 반도체 기업 ST마이크로, '글로벌 최고의 직장' 선정

조은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6.01.21 13:13

수정 2026.01.21 13:13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획득한 글로벌 최고의 직장(Top Employer Global)인증. ST마이크로 제공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획득한 글로벌 최고의 직장(Top Employer Global)인증. ST마이크로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반도체 회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네덜란드 소재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로부터 2년 연속으로 '글로벌 최고의 직장(Top Employer Global)'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ST마이크로 측은 '2026년 글로벌 최고의 직장'으로 전 세계 17개 기업 중 한 곳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이번 인증에는 ST의 41개국 법인이 모두 포함됐다고 전했다. 인사전략, 근무 환경, 인재 확보, 직원 교육, 다양성·형평성·포용성, 직원 복지 등 6개 영역에 걸쳐, 평가가 이뤄졌다. 라지타 드수자 ST마이크로 인사 및 사회적 책임 부문 사장은 "최고 수준의 인사 정책에 매진해 왔음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ST마이크로는 스위스 제네바에 본사를 둔 글로벌 반도체 기업이다.

자동차, 산업, 소비자 가전,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아날로그, 디지털, 혼합 신호 집적회로(IC) 및 개별 반도체 제품을 설계, 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다.


한편, 우수고용협회는 지난해 기준 131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약 2500개의 기업에 대한 평가 및 인증을 진행했다.

ehcho@fnnews.com 조은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