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은 인간의 본능이다. 게임이 끊임없이 자극하는 승부욕은 결국 진취, 정복, 생존 등 인간의 다양한 본능이자 한정된 자원에 대한 경쟁이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흥행한 K콘텐츠 중 하나인 '오징어 게임'의 성공 원인도 게임 콘셉트를
국내 게임사들이 지난해 'P의 거짓', '데이브 더 다이버' 등에 이어 올해 상반기 '스텔라 블레이드'까지 완성도 높은 콘솔 신작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정부가 콘솔 게임 불모지인 한국에서 콘솔 게임을
[파이낸셜뉴스] 국내 게임사들이 지난해 'P의 거짓', '데이브 더 다이버' 등에 이어 올해 상반기 '스텔라 블레이드'까지 완성도 높은 콘솔 신작을 잇따라 선보이면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정부가 콘솔 게임 불모지인 한국에
[파이낸셜뉴스] 오는 2025년까지 글로벌 게임 산업 규모는 4% 대의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게임 산업의 주요 트렌드로 게임 생태계 내 확장하는 AI(인공지능)와 비MMORPG 장르 게임의 지속적인 인기
국내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의 패러다임을 바꾼 '레이븐'의 후속작이 9년 만에 돌아온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선보이는 '레이븐2'의 5월 말 출시 일정을
최근 라스트워, 버섯커 키우기 등 중국 게임들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휩쓸고 있다. 중국 게임들의 주요 앱마켓 매출 점유율이 30%까지 치솟았다. 과거와 달리 탄탄한 기술력에 막강한 마케팅을 앞세운 중국 게임들의 해외시장 경쟁력
[파이낸셜뉴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주요 지식재산권(IP)에 대한 2차 창작 성과를 공개했다. 올해 초 ‘나 혼자만 레벨업’, ‘외과의사 엘리제’ 애니메이션으로 성공적인 시작을 알린 가운데, 한 해 동안 지속적으로 2차 창
[파이낸셜뉴스] 국내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의 패러다임을 바꾼 ‘레이븐’의 후속작이 9년 만에 돌아온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로 선보이는 ‘레이븐2
[파이낸셜뉴스] 최근 라스트워, 버섯커 키우기 등 중국 게임들이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휩쓸고 있다. 중국 게임들의 주요 앱마켓 매출 점유율이 30%까지 치솟았다. 과거와 달리 탄탄한 기술력에 막강한 마케팅을
[파이낸셜뉴스] 넷마블은 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24일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한다고밝혔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동명의 드라마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