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 문제은행·모바일 서비스 오픈

손호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2.20 17:29

수정 2013.02.20 17:29

(주)좋은책신사고(대표 홍범준)의 교사 전용 스마트티칭 서비스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textbook.sinsago.co.kr)는 문제은행과 모바일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에 쪽지시험, 단원평가, 다지기평가, 문제은행 등으로 분류 제공되던 좋은책신사고의 문제 자료에 문제지 제작 도움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가해 교사가 개인 필요에 맞춰 보다 쉽고 간편하게 문제지를 만들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중학교 교과서(2009 개정 교육과정)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단히 문제 검색 및 출제하기, 시험지 구성하기, 시험지 저장하기 3단계만 거치면 한글 파일로 맞춤 문제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또 문제 수와 난이도 설정, 문제 추가/교체/삭제 등 여러 편의 기능들도 자유자재로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는 언제 어디서든 휴대폰을 이용해 새롭게 추가된 문제은행 서비스는 물론 교과자료실, 스마트수업안, 창의적 체험활동, 입시정보 등 홈페이지 내 다양한 핵심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모바일 웹(m.sinsago.co.kr/textbook)도 새로 론칭했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새 학년 새 학기를 앞두고 수업준비에 한창일 선생님들을 위해 올해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여러 가지 변화에 발맞춘 문제은행 서비스와 모바일 웹을 오픈하게 됐다"며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는 계속해서 스마트 교육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며 선생님들의 수업 부담을 덜어주고, 학생들의 교육 서비스 질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좋은책신사고 교과서 사이트는 지난해 8월 말 '선생님의 가르침에 더 가까이'라는 슬로건 하에 오픈됐다.
교과서 이북(E-BOOK)을 기반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지원 자료를 탑재한 스마트 교과서, 맞춤형 수업 설계가 가능한 스마트 수업안 등 스마트한 수업을 위한 티칭 툴(teaching tool)을 탑재, 수업과 학생지도에 꼭 필요한 교과 자료 및 교과서 밖 자료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art_dawn@fnnews.com 손호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