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인프라웨어, LG옵티머스Q에 솔루션 탑재

안상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0.05.27 11:42

수정 2010.05.27 11:27

인프라웨어는 27일 LG텔레콤이 출시한 첫 안드로이드 폰 ‘옵티머스 Q’에 인프라웨어의 솔루션이 탑재된다고 밝혔다.

옵티머스 Q폰은 1GHz 퀄컴의 스냅드레곤 CPU와 3.5인치 HD LCD, 쿼티키패드 등 고사양 멀티미디어 기능을 지원하는 LG전자 CYON과 통합LG텔레콤 OZ의 전략폰이다. 이 폰에 인프라웨어 브라우저와 이메일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다.

인프라웨어의 모바일 브라우저 ‘PolarisTM Browser’를 통해 통합 LG텔레콤의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OZ Lite(WAP Browser)와 OZ웹서핑(Full Browser)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벨소리 · 다음 교통상황 등 기존 일반 휴대폰에서 사용되어 온 컨텐츠까지 인프라웨어 브라우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인프라웨어의 모바일 브라우저의 경우 일반 휴대폰은 물론 안드로이드, 심비안, 윈도모바일, 리모 등 스마트폰용 OS를 모두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PolarisTM Email’ 을 통해서는 모바일 이메일 서비스를 스마트 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이미 유럽과 싱가포르, 인도 등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솔루션으로, 글로벌 휴대폰 제조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인프라웨어의 풀 브라우저 PolarisTM Browser 6.0과 PolarisTM Email의 경우 향후 오픈 예정인 통합 LG텔레콤의 통합형 앱스토어 ‘OZ스토어’에 애플리케이션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폰 유저들은 ‘OZ스토어’를 통해 인프라웨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hug@fnnews.com안상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