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게임빌 '콜로세움 히어로즈' 애플 앱스토어 RPG 부문 1위 등극

김호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8.11 11:08

수정 2014.11.05 15:24

게임빌은 자사의 신작 게임 ‘콜로세움 히어로즈(Colosseum Heroes)’가 애플의 미국 앱스토어 롤플레잉게임(RPG) 장르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게임빌이 국내 개발사인 코코소프트(대표 한경두)와 손잡고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 이 게임은 앱스토어 전체 유료 게임 순위에서도 단숨에 20위 권에 진입하며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전작에 이어 초반부터 기대감을 높였다.

이로써 게임빌은 애플 앱스토어 중 가장 큰 미국 시장에서 RPG 장르 톱20에 절반 가량의 게임을 올리게 됐다.

‘콜로세움 히어로즈’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큰 인기를 모았던 ‘콜로세움’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검투사와 함께 새롭게 뱀파이어 백작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이원화된 캐릭터 육성과 자유도를 구현했다.

회사측은 “수 백 가지 조합이 가능한 장착 아이템과 방대한 스테이지가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제한 시간 동안 많은 적을 물리치는 기록 갱신 모드인 챌린지 플레이와 페이스북의 랭킹 시스템을 활용한 순위 경쟁 시스템이 매력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 앱스토어의 RPG와 아케이드 장르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콜로세움 히어로즈’는 하반기 중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fnkhy@fnnews.com 김호연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