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자동차-업계·정책

[2013 서울모터쇼] 짜릿한 드리프트 체험 기회

윤정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03.21 17:35

수정 2013.03.21 17:34

지난해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 설치된 특별 레이스 서킷에서 열린 드리프트 시연 및 체험 이벤트.
지난해 경기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 설치된 특별 레이스 서킷에서 열린 드리프트 시연 및 체험 이벤트.

'2013 서울모터쇼'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모터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됐다. 특히 서울모터쇼의 효율적인 관람을 위해서는 입장권 예매를 비롯해 교통편 확보, 부대행사 스케줄 확인 등 사전준비가 필요하다.

■드리프트 체험 이벤트

서킷의 피겨스케이팅이라 불리는 드리프트 이벤트 및 동승체험행사가 오는 30일과 31일 이틀에 걸쳐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 하역장에 마련된 특별 레이스 서킷에서 진행된다. 특히 일본에서 드리프트 킹으로 불리는 쓰치야 게이치가 방한해 환상적인 드리프트 쇼를 보여줄 예정이다. 사전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관람객 40명에게는 드리프트 차량에 직접 탑승해 짜릿한 현장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모터쇼, 밤에도 즐긴다"

현대자동차는 PYL 고객 1000명(동반 1인 포함)을 초대해 4월 6일 오후 8시부터 'PYL 유니크 쇼 시즌2·모터쇼 나이트 파티'를 개최한다.

이번 PYL 모터쇼 나이트 파티는 △DJ 퍼포먼스 △'에픽하이' '데이 브레이크' '이디오테잎' 등 유명 뮤지션들의 유니크한 콘서트를 선보일 뿐만 아니라 △출연진과 관객이 함께하는 즉석 PYL 로고송 만들기 △드레스코드에 맞춰 가장 유니크한 스타일을 보여준 고객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베스트 드레서 시상식 등 고객 참여 이벤트를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오토캠핑·레저 특별관

레저용 차량을 생산, 수입하는 국내외 기업을 비롯해 아웃도어용품 전문업체, 캠핑카 정비업체 등 총 20개 기업이 참가하는 오토캠핑·레저 특별관이 오토모티브위크 전시회 동안 상설 운영된다.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는 '스포츠16 익스클루시브' '스포츠22FB익스클루시브' 등 세계적인 캠핑트레일러를 다수 선보인다.

또 제일모빌은 카라반과 캠핑 관련 전기제품 및 가구 부품을 전시하며, 썬바라는 캠핑차량용 윈도, 도어, 캐리어 및 어닝과 조리기구, 냉장고 등 내외장품을 전시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버팔로는 텐트 등 각종 캠핑용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터스포츠 특별관

모터스포츠 특별관은 전시기간인 나흘 동안 운영된다. 한류스타 류시원이 이끄는 EXR 팀106 레이싱팀은 최근 공개한 2000㏄급 포뮬러르노 머신을 전시회 기간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팀 머신 2대와 함께 팀 홍보부스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아트라스비엑스, HK-록타이트팀, 인제오토피아 등 레이싱 관련 프로모터, 경주장 등이 어울려 한국모터스포츠의 현황을 보여주는 자리를 마련한다.

■자동차용품관 및 블랙박스 특별관

수요가 늘고 있는 블랙박스와 각종 카 액세서리를 직접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자동차용품관 및 블랙박스 특별관이 전시회 동안 8홀에서 상시 운영된다.

자동차용품관에서는 참가업체들의 우수 제품을 논스톱으로 체험할 수 있으며, 블랙박스 특별관에는 불스아이, 이미지넥스트, DS텔레콤 등 국내 우수업체들이 최신 블랙박스를 전시한다.

■매일 자동차 한 대씩 경품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행사 기간 매일 추첨을 통해 자동차를 지급하는 경품행사를 마련했다.

29일 첫날 르노삼성차의 SM3를 시작으로 기아차 'K3' '쏘울', 쌍용차 '렉스턴W', 시트로앵 'DS3 1.6 VTi', 볼보 '더 올 뉴 V40', 포드 '이스케이프 SEL 1.6 4WD', 현대차 'i30' '엑센트', 한국지엠 '올란도' '스파크' 등 모두 12대의 자동차가 경품을 제공된다.

yoon@fnnews.com 윤정남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