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 공식 오픈
기사입력 2013-10-30 09:12기사수정 2013-10-30 09:12
웰던투
▲잡코리아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개인의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기반의 온라인 포트폴리오 서비스 웰던투(Welldone.to)를 공식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채용 트렌드는 스펙의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채용과 탈스펙화다. 스펙만으로는 지원자의 숨은 역량을 평가하기에 한계를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잡코리아는 구직자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원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지금까지 취업을 할 때만 한시적으로 이력서를 업데이트 했다면, 앞으로는 평소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심도 있게 만들 수 있다. 포트폴리오를 관리만 잘해도 새로운 취업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제 자신이 진행했던 과제와 프로젝트, 회의, 교육, 사업수주 등 직무와 관련한 모든 과정들이 포트폴리오가 될 수 있다. 웰던투에는 사진은 물론 PPT, PDF, 워드파일도 첨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진행기간과 회사, 함께 진행했던 동료까지도 등록이 가능하다. 팔로워와 팔로잉을 통해 인맥을 넓히고 포트폴리오를 함께 공유할 수 있다.

잡코리아 김화수 대표는 "가까운 미래 채용시장에서는 비즈니스 생태계 곳곳에서 자신의 역량을 다하고 있는 분야별 직무 전문가들에 대한 채용수요가 높아질 것"이라며, "웰던투는 기존의 채용형태로는 선발하기 어려운 창조적 인재들을 발굴하는 장으로서 개인과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를 창출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현재 '웰던투'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http://me2.do/FApzo0wA)에서 무료다운 받을 수 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물의 일으킨’ 강성훈·에이미·성현아 MBC 출연 금지

    가수 강성훈, 방송인 에이미, 배우 성현아의 MBC 출연이 금지됐다. MBC 관계자는 “MBC 심의국이 14일 출연 제한 관련 회의를 열고 강성훈, 에이미, 성현아의 출연을 이날 자로 금지했다”고 16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강성훈은 사기 혐의, 에이미는 프로포폴 상습투약 혐의, 성현아는 성매매 혐의로 사회적 물의를 빚어 출연을 금지했다. 그룹 젝키 출신 강성훈은 지난해 9월 사기 혐의로 구속됐다가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났다. 에이미는 지난해 11월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로 기소돼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고 보호…

  • 볼턴 감독 “이청용이 활약 못한 이유, 한국 대표팀 때문”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볼턴을 이끌고 있는 더기 프리드먼(40) 감독이 팀의 주축 미드필더 이청용(26)과 관련해 한국 축구대표팀에 불만을 내비쳤다.영국 지역지 볼턴뉴스는 15일(이하 한국시간) 프리드먼 감독이 이청용에 관해 가진 인터뷰 내용을 보도했다.프리드먼 감독은 인터뷰에서 “이청용은 늘 우리에게 믿음을 주는 선수”라고 운을 뗀 뒤 “하지만 그는 그간 자신의 경기력에 어울리는 활약을 보여주지 못했다”라며 “이청용 본인도 그런 점을 잘 알고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프리드먼 감독은 이청용이 부진한 이유로 잦은 대표팀 차…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