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솥모델도 불황맞아 구조조정
기사입력 2009-04-16 06:05기사수정 2009-04-16 06:05



밥솥업계가 불황에 따라 광고 모델도 구조조정을 하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올해부터 밥솥제품의 TV 광고 모델로 탤런트 이수경을 기용키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쿠쿠 측은 “영화·드라마에서 커리어우먼, 신세대 주부까지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줘 젊은층과 중장년층에 폭넓은 인기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쿠쿠홈시스는 김희애, 손예진 등 톱스타들을 밥솥 모델로 기용해왔다.

2위 업체인 부방테크론도 최근 밥솥 모델을 다니엘 헤니에서 신인 연기자 이채영으로 교체했다.

업계에서는 손예진, 다니엘 헤니 등 톱스타에서 신인급 모델로 교체한 것이 비용 절감책으로 보고 있다.

실제 쿠쿠홈시스, 부방테크론 등은 톱스타급 밥솥 모델에 1년에 6억∼7억원가량을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경기 침체에 따라 올해 밥솥 판매가 최악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톱모델 사용에 부담을 느꼈을 것이란 분석이다.

/yangjae@fnnews.com 양재혁기자

■사진설명=밥솥업계가 비용절감을 위해 모델료가 비싼 톱모델 대신 신인 탤런트를 잇따라 기용하고 있다. 쿠쿠홈시스 새 모델인 탤런트 이수경(왼쪽)과 리홈 부방테크론의 광고 모델로 선발된 신인 탤런트 이채영이 제품을 홍보하고 있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탁재훈 아내 이효림은 누구? ‘미모 겸비한 재벌 딸’

    탁재훈 파경 위기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아내 이효림 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지난 30일 법조계에 따르면 탁재훈은 이미 지난 6월 법률대리인을 통해 아내 이효림 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2001년 결혼식을 올린 탁재훈 이효림 부부는 성격차이를 이유로 결혼 13년 만에 파경 위기를 맞았다.탁재훈의 아내 이효림 씨는 강남에서 요리 스튜디오를 경영하고 있는 미모의 재원으로 특히 ‘재벌 딸’로 알려져 화제가 된 바 있다. 이효림 씨는 국내 굴지의 식품 회사를 이끌어 …

  • ESPN “추신수, 들인 돈 값어치 못하는 선수 5위”

    여름 들어 시작된 부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추신수(32·텍사스 레인저스)가 현지 언론으로부터 메이저리그에서 5번째로 ‘돈값’을 못하는 선수라는 비판을 받았다. 미국 스포츠전문 매체인 ESPN은 31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최악의 계약’ 10개의 사례를 꼽으며 5번째로 추신수를 선정했다. ESPN은 자사 칼럼니스트이자 통계 전문가인 댄 짐보르스키가 고안한 선수 성적 예측 시스템(ZiPS)을 이용, 현재 성적을 토대로 예측한 선수의 가치와 실제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