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솥모델도 불황맞아 구조조정
기사입력 2009-04-16 06:05기사수정 2009-04-16 06:05



밥솥업계가 불황에 따라 광고 모델도 구조조정을 하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올해부터 밥솥제품의 TV 광고 모델로 탤런트 이수경을 기용키로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쿠쿠 측은 “영화·드라마에서 커리어우먼, 신세대 주부까지 다양한 이미지를 보여줘 젊은층과 중장년층에 폭넓은 인기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쿠쿠홈시스는 김희애, 손예진 등 톱스타들을 밥솥 모델로 기용해왔다.

2위 업체인 부방테크론도 최근 밥솥 모델을 다니엘 헤니에서 신인 연기자 이채영으로 교체했다.

업계에서는 손예진, 다니엘 헤니 등 톱스타에서 신인급 모델로 교체한 것이 비용 절감책으로 보고 있다.

실제 쿠쿠홈시스, 부방테크론 등은 톱스타급 밥솥 모델에 1년에 6억∼7억원가량을 지불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경기 침체에 따라 올해 밥솥 판매가 최악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톱모델 사용에 부담을 느꼈을 것이란 분석이다.

/yangjae@fnnews.com 양재혁기자

■사진설명=밥솥업계가 비용절감을 위해 모델료가 비싼 톱모델 대신 신인 탤런트를 잇따라 기용하고 있다. 쿠쿠홈시스 새 모델인 탤런트 이수경(왼쪽)과 리홈 부방테크론의 광고 모델로 선발된 신인 탤런트 이채영이 제품을 홍보하고 있



투데이 포커스

[현장르포] 전셋값 떨어지는 강남.. 넉달새 1억 빠져
“중장년층, 낮잠 잘수록 사망률 높아진다”

연예·스포츠

  • 지상파 3사, 드라마 방송 재개 ‘예능은 아직..녹화 취소까지’

    지상파 3사가 예능을 제외한 드라마와 일부 프로그램을 정상 방송한다.23일 세월호 침몰 참사로 온 국민은 물론 방송가의 애도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지상파 3사의 드라마는 정상 방송 될 예정이며 예능은 여전히 결방을 확정 지었다.지난 21일부터 KBS, MBC SBS 지상파 3사는 이중편성 혹은 드라마의 정상 방송을 시작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이날 KBS, MBC 편성표에 따르면 KBS 1TV 일일드라마 ‘사랑은 노래를 타고’, KBS 2T…

  • ‘국가대표’ 이시영 “제 기량 못 펼쳐 아쉽다”

    어엿한 여자 복싱 국가대표가 된 배우 이시영(31·인천시청)은 “긴장을 많이 해서 나아진 모습을 보여주지 못해 아쉽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시영은 24일 충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3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 여자 48㎏급 결승에서 김다솜(19·수원태풍체)을 꺾고 태극마크를 달았다. 2분 4라운드 경기를 마친 이시영은 체력이 소진돼 진이 빠진 듯 기자회견장에서 나직한 목소리로 질문에 응했다. 그러나 상대에게 허용한 펀치 탓인지 혹은 국가대표 타이틀을 거…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