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김용민 민주 입당…노원갑 전략공천
기사입력 2012-03-14 10:05기사수정 2012-03-14 10:05
민주통합당은 14일 4·11 총선에서 서울 노원갑에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인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를 전략공천키로 했다고 밝혔다. 노원갑은 현재 수감 중인 정봉주 전 의원의 지역구다.

.

민주당 한명숙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입당 행사에서 "정계에 입문한 김용민 교수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많은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정치인으로서 자기 역할을 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씨는 이 자리에서 "당도 노원도 국민도 함께 웃는 그날을 만들겠다"며 "2012년을 점령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이날 오전 공개된 나꼼수 호외 4편을 통해서도 "큰 싸움을 하러 간다. 시민의 승리를 위해 무엇을 하려는지 유심히 지켜봐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세월호 침몰 사고 손석희 자막 배려 “자막 넣지마시고요”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보도 중 손석희 앵커의 자막 배려가 눈길을 끌고 있다.손석희 앵커는 지난 4월 17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에서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를 보도하며 실종자 부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이 날 인터뷰 진행 중에는 추가 사망자 소식이 알려졌다. 이에 사망자 소식이 자막으로 화면에 나타났다. 자막을 확인한 손석희는 인터뷰에 응하는 학부모를 배려해 “자막은 넣지 말라”고 말했다.손석희 자막 배려를 접한 네티즌들은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손석희 자막 배려, 진정한 언론인의 모습이다”, “여…

  • 류현진, 7이닝 무실점 호투로 SF에 설욕..시즌 3승

    ‘코리안 특급’ 류현진(27·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미국프로야구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라이벌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를 상대로 호투하며 지난 대결에서의 악몽을 씻어냈다. 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AT&T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와 메이저리그 원정경기에 시즌 다섯 번째로 선발 등판, 7이닝 동안 4안타와 볼넷 하나만 내주고 탈삼진…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