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김용민 민주 입당…노원갑 전략공천
기사입력 2012-03-14 10:05기사수정 2012-03-14 10:05
민주통합당은 14일 4·11 총선에서 서울 노원갑에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인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를 전략공천키로 했다고 밝혔다. 노원갑은 현재 수감 중인 정봉주 전 의원의 지역구다.

.

민주당 한명숙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입당 행사에서 "정계에 입문한 김용민 교수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많은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정치인으로서 자기 역할을 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씨는 이 자리에서 "당도 노원도 국민도 함께 웃는 그날을 만들겠다"며 "2012년을 점령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이날 오전 공개된 나꼼수 호외 4편을 통해서도 "큰 싸움을 하러 간다. 시민의 승리를 위해 무엇을 하려는지 유심히 지켜봐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배현진 아나운서, 기자 전직..출입처 국회 ‘동떨어진 인사’

    배현진 MBC 아나운서가 기자로 전직했다.배현진 아나운서는 최근 MBC 사내공모를 통해 취재기자로 선발됐다. 배현진 아나운서는 국회를 출입처로 배정받고 기자 교육을 받게 된다.하지만 배현진 아나운서의 전직은 MBC 구성원들의 곱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다. 평일 ‘뉴스데스크’ 앵커로 외부취재가 어려운 상황에서 기자로 전직해 국회 출입처로 발령받은 것은 현실과 동떨어지는 인사라는 지적이다.배현진 아나운서 기자 전직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배현진 아나운서, 행보가 다이내믹 하다”, “배현진 아나운서, 취재는 잘 할 수 있을까”, “배…

  • 박주영-박주호, 같은 봉와직염에 재활이 다른 이유는?

    같은 봉와직염이라는 부상으로 재활을 하고 있는 박주영(왓포드)과 박주호(마인츠)가 서로 다른 방법으로 재활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봉와직염 치료를 마친 박주영은 24일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이케다 세이고 코치와 함께 재활 훈련을 시작했다.지난 3일 봉와직염 치료를 위해 귀국한 박주영은 당시 오른쪽 두 번째 발가락과 발등 부위가 부어있었다. 대한축구협회(KFA)의 지원 하에 치료에 전념한 박주영은 20여 일 만에 치료를 마쳤고, 국가대표팀 소집 때까지 한국에 머물며 재활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독일 분데스리가의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