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김용민 민주 입당…노원갑 전략공천
기사입력 2012-03-14 10:05기사수정 2012-03-14 10:05
민주통합당은 14일 4·11 총선에서 서울 노원갑에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인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를 전략공천키로 했다고 밝혔다. 노원갑은 현재 수감 중인 정봉주 전 의원의 지역구다.

.

민주당 한명숙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입당 행사에서 "정계에 입문한 김용민 교수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많은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정치인으로서 자기 역할을 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씨는 이 자리에서 "당도 노원도 국민도 함께 웃는 그날을 만들겠다"며 "2012년을 점령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이날 오전 공개된 나꼼수 호외 4편을 통해서도 "큰 싸움을 하러 간다. 시민의 승리를 위해 무엇을 하려는지 유심히 지켜봐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김현중, 경찰 조사 받는 중..향후 월드투어 일정은?

    김현중이 서울 송파경찰서에 자진 출두해 조사를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8월 20일 김현중은 여자친구라 주장하는 A씨에게 피소됐다. A씨는 “2012년부터 김현중과 연인 사이였다”면서 “김현중이 지난 5월 말부터 7월 중순까지 지속적으로 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에 김현중 측은 “두 사람 간에 말다툼이 있었다. 그 과정에서 감정이 격해져 몸싸움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면서도 “상습적인 폭행이나 구타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 갈비뼈 골절 또한 장난치다가 발생한 것이다”고 해명했다.김현중은 월드투어 콘서트…

  • 베테랑 귀환 반긴 막내 ‘손세이셔널’…“이동국 존경스러워”

    한국 축구대표팀의 에이스 ‘손세이셔널’ 손흥민(22·레버쿠젠)이 베테랑들의 복귀를 반겼다.손흥민은 2일 경기 일산 엠블호텔에서의 첫 소집을 앞두고 이동국(35·전북), 차두리(34·서울) 등 고참들의 대표팀 합류에 대해 반가움을 전했다.손흥민은 “대표팀에 뽑힌 지 벌써 4년 차인데 계속 막내다”고 웃은 뒤 “그래도 이번에 베테랑 선배들이 가세하게 돼 반갑다”고 말했다.손흥민은 특히 ‘라이언킹’ 이동국과 좋은 경기를 펼치고 싶다고 다짐했다. 대표팀 막내 손흥민과 최고참 이동국은 무려 13살 차이다.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