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꼼수' 김용민 민주 입당…노원갑 전략공천
기사입력 2012-03-14 10:05기사수정 2012-03-14 10:05
민주통합당은 14일 4·11 총선에서 서울 노원갑에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멤버인 시사평론가 김용민 씨를 전략공천키로 했다고 밝혔다. 노원갑은 현재 수감 중인 정봉주 전 의원의 지역구다.

.

민주당 한명숙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입당 행사에서 "정계에 입문한 김용민 교수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많은 국민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정치인으로서 자기 역할을 잘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씨는 이 자리에서 "당도 노원도 국민도 함께 웃는 그날을 만들겠다"며 "2012년을 점령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그는 이날 오전 공개된 나꼼수 호외 4편을 통해서도 "큰 싸움을 하러 간다. 시민의 승리를 위해 무엇을 하려는지 유심히 지켜봐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투데이 포커스

연예·스포츠

  • ‘리얼스토리 눈’, 세월호 민간 잠수사들 “조카 찾아야 한다”

    ‘리얼스토리 눈’이 세월호 실종자 구조에 나선 민간 잠수사들을 조명한다.오는 24일 오후 방송되는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는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 달려든 민간 잠수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인산인해를 이루는 팽목항 앞은 아이들을 찾아달라는 학부모의 호소가 여기저기서 터져 나오고 있는 가운데 항구 한쪽에서 묵묵히 장비를 챙기는 사람들이 있다. 세월호의 사고소식을 듣고 진도로 달려온 민간 잠수사들이다. 바닷속에 갇혀 생사조차 알 수 없는 아이들 때문에 학부모도 민간 잠수사들도 더욱 애끓는 상황이지…

  • 류현진 묵념, 홈경기 앞서 세월호 희생자 추모

    류현진 묵념 LA다저스의 류현진이 경기에 앞서 세월호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묵념을 했다.다저스는 22일(현지시간) LA 다저스타디움서 열린‘2014 MLB’ 필라델피아전에 앞서 세월호 침몰 참사 희생자에 대한 묵념의 시간을 가졌다.장내 아나운서는 미국 국가 연주에 앞서 관객들에게 전부 기립해달라고 말한 뒤 “한국에서 일어난 비극적인 사고로 숨진 희생자들을 추도하자”고 말했다. 경기장 전광판에는 담요를 두른 채 바다를 하염없이 바라보는 세월호 실종자 가족의 뒷모습이 비춰졌다. 약 1분 동안 이어진 묵념 시간에 3만여 관중과 양팀…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