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지면 연말정산,다음에서 한방에 오케이

백인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9.01.08 10:01

수정 2009.01.08 15:03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연말정산 페이지(http://jungsan.daum.net/)를 오픈하고 한메일을 통해 각 카드사를 이용하지 않고도 연말정산서를 한번에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다음은 한메일을 통해 일일이 신용카드 홈페이지에서 자신의 연말정산 자료를 다운받지 않아도 카드사들의 연말정산 및 소득공제 자료를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청구서함으로 연말정산 자료가 수신되어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고 한메일 청구서함에서 한번에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 용량초과, 수신거부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정산서가 전달되어 정보의 누락을 막을 수 있다. 현재 연말정산 한메일 서비스는 신한카드, 현대카드, 비씨카드 등 주요 7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다음 연말정산페이지는 크게 2008 연말정산 페이지를 비롯해 △뉴스 △상담실 △커뮤니티 △계산기 △제출서류 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 금액조정, 연말정산 간소화 대상자 추가 등 올해 달라진 18가지의 연말정산 자료를 항목별로 알기 쉽게 정리해 놓았다.
연말정산에 관련한 최신 뉴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실시간 뉴스를 접할 수 있다.


자신의 환급액을 알고 싶지만 계산법을 모르는 사람들의 경우 계산기 메뉴를 이용하면 자신의 환급액을 손쉽게 계산할 수 있다. 연말정산 계산기는 기본공제, 추가공제, 연금보험료공제, 특별공제 등 다양한 공제에 대한 세부 대상자들을 설명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간편하게 버튼 하나로 자신의 총 환급액을 계산할 수 있도록 했다.
소득공제 자동계산기를 통해서는 한 해 동안 신용카드, 의료비 등의 소득공제 금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절세계산기를 이용하면 소득공제가 더 많을 경우 2월 연말정산 시 추가로 환급받는 금액과 함께 연금저축 등 소득공제 상품의 절세효과를 알아 볼 수 있다./fxman@fnnews.com백인성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