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창의재단, 글로벌 창의 리더십 캠프 17일부터 개최

김태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1.01.14 13:53

수정 2011.01.14 13:53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전국의 청소년 통합예술형 창의적 체험활동 경험을 위한 ‘글로벌 창의 리더십 캠프’를 오는 17일부터 2박 3일간 충남 천안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여성가족부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한국예술종합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이 캠프에는 전국에서 선발된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17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전공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대학 및 국적을 가진 대학생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지도교사로 참여해 프로그램 개발단계부터 실제 캠프참여까지 자신의 전공지식으로 교육기부를 실천한다.


이번 ‘글로벌 창의 리더십 캠프’는 ‘이게 바로 나예요!’라는 주제로 음악, 무용, 연기, 미술 등 학생들이 직접 경험하고 활동하는 다양한 예술 활동을 주요 프로그램으로 3일간 진행된다.

특정예술 분야나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예술 장르로 3개의 모둠을 구성하고 모둠별 활동이 최종적으로 공연 또는 전시 활동과 연결된다.
상상의 나라를 여러 가지 예술세계로 표현하는 활동, 놀이를 통하여 음악이나 무용과 같은 예술 형태에 대한 다양한 변형 활동, 평범한 주위 공간을 전시와 공연의 공간으로 확장하는 활동 등이 대표적인 모둠 활동이다.


/kueigo@fnnews.com김태호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