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초이스피부과 동수원 지점 개원 外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07.01.07 15:49

수정 2014.11.13 18:27



◆초이스피부과는 서울 하계·신사, 경기 평촌에 이어 15일 경기 동수원 지역에 국내 4번째 지점을 개원한다. 이번 지점은 29년간 수원 지역의 대표 피부과로 자리매김한 '이주봉 피부과'와 손을 잡은 것이 그 특징이다. 병원의 이름도 각 병원의 특성을 살려 '초이스·이 피부과'로 결정됐다.

수원 시청 맞은편 '캐슬타워' 2층에 위치한 '초이스·이 피부과'는 200여 평의 공간 내에 레이저 클리닉, 백반증 클리닉 등 9개의 피부과 클리닉 및 모발이식 센터, 에스테틱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프락셀 제나', '울트라 엑시머레이저', '플라스마' 등 최신 레이저를 구비, 서울 강남 지역에 못지 않은 피부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초이스피부과 원장 최광호 박사는 "의료개방이 본격화되고 있는 요즘, 초이스·이 피부과를 통해 역사가 깊은 지역 병원과 대형 네트워크 병원간의 모범적인 결합 모델을 제시해 보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 고대안암병원 소아과는 13일 오전 10시 서울 안암동 고려대 의과대학 제4강의실에서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2007 편한 숨 캠프’를 개최한다. 천식 환아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천식의 치료와 천식약 복용법뿐만 아니라 게임, 스케이트 타기 등을 통해 천식 환아들이 부모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참여하고 싶은 천식환아는 미리 신청해야 하고 캠프 당일날 복용하고 있는 천식약을 갖고 와야 한다. 참가비는 1만원, 스케이트장 이용료 및 대여료는 별도다. (02)920-5650, 5090

◆한국BMS제약의 만성 B형 간염치료제 바라크루드가 지난 1일자로 보험에 등재돼 시판에 들어갔다. 바라크루드(성분명: 엔테카비어)는 B형 간염 바이러스(HBV)의 복제를 억제해 바이러스로 인한 세포감염을 예방하는 경구용 항바이러스제이다. 16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다.

◆대웅제약은 자사의 '대웅 코엔자임큐텐'(이하 코큐텐·CoQ10)이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7일 밝혔다. 코큐텐은 대웅제약과 대웅화학의 공동연구를 통해 세계에서 두 번째, 국내에서 처음으로 합성개발에 성공한 물질.

대웅제약은 올 상반기까지 코큐텐을 원료로 만든 8개 제품을 발매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대웅제약은 지난 2005년 이 물질이 든 종합영양제 '게므론코큐텐'을 선보인 바 있다.


◆동국대학교 일산한방병원은 22일 오후 1시 병원 5층 대강당에서 중년의 심각한 복부비만을 주제로 한방건강강좌를 연다.

강의 내용은 △중년건강과 복부비만간의 관계 및 한방치료법 (한방재활의학과 김호준 교수) △비만과 식사요법(조경희 영양사) △비만과 운동요법(한방재활의학과 차인규 물리치료사) 등이며 비만조절과 관련한 상세한 정보를 들을 수 있다.


참가자에게 궁중차, 체성분 무료검사가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복부비만 침치료를 체험할 수 있다.(031)961-9100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