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카카오톡 2.0’에 이렇게 편리한 기능이..

권해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05.08 13:15

수정 2012.05.08 13:15

'블랙베리' 스마트폰용 '카카오톡 2.0' 서비스 대화창.
'블랙베리' 스마트폰용 '카카오톡 2.0' 서비스 대화창.

블랙베리폰 사용자도 ‘카톡’ 지원

카카오는 '블랙베리' 스마트폰 전용 콘텐츠 장터 '앱월드'에 '카카오톡 2.0' 버전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이로써 북미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블랙베리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카카오톡으로 소통할 수 있다.

카카오는 '안드로이드' 'iOS' '바다'에 이어 블랙베리 운영체제(OS)까지 지원하면서 카카오톡을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의 폭을 넓혔다. 곧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폰' OS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블랙베리폰 스마트폰용 카카오톡 2.0은 카카오의 속도 개선 프로젝트를 적용해 메시지를 한층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프로필에 등록한 사진과 상태 메시지가 친구목록과 채팅방에 표시되도록 했고 친구.채팅.친구추천 등에 직관적인 아이콘 메뉴를 적용했다.


쿼티 자판에 최적화한 단축키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카카오톡 2.0 버전의 특징이다. 친구.채팅.친구추천.설정과 같은 탭을 각각 'Q' 'W' 'E' 'R' 키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을 비롯해 10개 이상의 단축키로 원하는 기능을 한 번에 동작시킬 수 있다.


카카오는 "블랙베리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은 북미와 동남아시아 지역 등에서 카카오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플러스친구' '이모티콘' 등 부가기능도 빠르게 반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해주 기자

fnSurvey